경찰계-돈으로 직책거래 무기징역형이 적당!! 11월20일 SUPER POLL 여론분석기관에서는 지난 11월15일부터 11월19일사이에 440명의 태국내 경찰서 근무 공무원들을 상대로 한 조사를 통해 새로운 헌법에 공무원직을 사고 파는 거래를 하다 적발될 시 사형 또는 무기징역에 처한다는 법률조항을 적용할려고 하는 것에 대해 응답자의 76.7%가 적절하다고 답했으며 23.3%가 적절하지 않다는 입장을 밝힌 것으로 나타났다고 발표했다.
아울러 직급 거래의 처벌에 대해서는 96.5%가 무기징역형을 3.3%가 사형이 적절하다고 답했으며 응답자의 69.1%가 태국 경찰계의 개혁의 시간이 되었다고 보고 있으며 30.9%가 아직까지는 태국 경찰계의 개혁시기가 되지는 않았다고 보고 있다고 답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발표했다. 한편 가장 시급한 태국 경찰계의 개혁사안으로는 36.1%가 국민 안전보호 관리부문, 30.6%가 인사이동건, 18.2%가 경찰의 직무법 개혁,8.2%가 청원건 관련 시스템 개혁 6.9%가 도로경찰,철도경찰,이민국 경찰등으로의 직무와는 다른 소속으로의 이동건이였다고 발표했다. 한편 일부 경찰들이 지역 경찰,마을 경찰등의 지역 자체단체내의 관리를 받는 것에 대한 견해로는 74.9%가 동의하지 않는다고 답했으며 25.1%가 동의한다고 답한것으로 나타났다고 발표했다.
깐짜나부리 유명팝 청소년 출입 5년간 영업정지령!!
깐짜나부리도 싹 쏨분또 도지사는 관내 깐짜나부리도 므엉군 시내의 유명 팝 릴렉스 플레이스에 대해 무허가로 20세 미만 청소년 출입허용등의 신고에 따라 2016년 11월17일부터 5년동안 영업정지 명령을 내렸다고 전해졌다.
바우위-군교육 폭행장면 동영상?? 참고 이겨내야!!
유명 가수겸 현직 공권대령인 위라윳 난차씨가 언론을 통해 항간에 온라인 동영상으로 싸라부리도의 기마부대에서 교관이 신체폭행을 하고 있는 장면이 떠오르며 가학적인 행태를 비난하는 분위기가 퍼지고 있는 것에 대해 만일 자신이 정말 제대로 된 군교육 학업이라면 그런 상황을 반드시 참고 이겨내야 할것이라며 해당 장면을 동영상으로 찍어 올린 사람이 군의 비밀스런 상황을 외부에 공개하는 잘못을 저지른 것이라고 맹비난을 하고 나섰다고 전해졌다.
피찟도-쌀농민 상대 사기 업자들 강력처벌 시행!!
역시 군정답게 단속은 갱찰덜이 아닌 군바리덜이... 11월20일 북부 피찟도 위라싹 위찟쌩씨리 도지사는 쌀관련 사업자,정미소,지역 조합등에 농민들에게 정미를 하지 않은 쌀을 구매함에 있어 반드시 저율로 무게를 다는 등 공정함을 가질것을 촉구했으며 만일 농민들에게 유리함을 취하는 사기등의 행위가 있으면 강력하게 형사법 상의 처벌을 가할것이라고 발표한 가운데
피찟도 관내 11개 정미소들에서 3명이 저율 문제가 적발하며 개인은 20,000받의 벌금을 법인측에 대해서는 벌금의 2배인 40,000받을 가하고 형사법상으로 고소를 했다고 전해졌다. 코랏 사원의 70년된 목조건물 화재발생!!
11월20일 새벽6시32분 동북부 나컨라차씨마도 카오싸깨생군 치윗면 1리 반치윅사원내의 70년된 2층짜리 목조건물 숙소동에서 화재가 발생하며 500만받대의 피해손실이 발생했다.
달러화 강세속에 바트화 지키느라 힘든 쏨킷부총리...
태국 현군정의 경제총괄을 맡고 있는 탁씬정권 하의 경제총괄 출신인물 쏨킷 짜뚜피씨탁 부총리가 이번에는 강력한 달러화의 강세속의 바트화를 지키느라 애써야만 하는 아주 어려운 상황을 보여주는 만평입니다...
치양마이 젊은농부-아보카도 재배로 재미!! 북부 치양마이도 깐라야니와타나군 내의 왕실사역의 과일농장을 이끌고 있는 매쪼 기술전문대학 프래도 분교 출신의 젊은 농부 유타나싹 깨우캄씨는 20라이의 라이양커이 농장에서 아보카도와 차가운 기온에서 재배하는 과일들을 통해 특히 아보카도의 경우 라이당 100,000받대의 이윤을 내고 있다고 전해졌다.
파타야 골든 클립하우스 호텔 바닷가 수영장 적발!! 촌부리도 방라뭉군 넝쁘르면 12리 352/55번지의 와타난 임라마이(64세)씨의 골든 클립 하우스 호텔에서는 무허가로 바닷가의 배를 대는 방파제에 수영장을 짓고 있는 것이 적발되었다고 전해졌다.
국왕 화장탑 건축준비 싸남루엉광장 남쪽도 폐쇄!!
왕실주변 안정유지국에서는 국왕 빈소 방문객들이 머무르던 싸남루엉 광장의 남쪽구역도 화장탑을 건축하기 위한 바닥공사로 인해 2017년 1월10일까지는 폐쇄를 한다고 발표했다.
북부 매썯-미얀마 미여우디, 머이강 파이프통해 기름판매 가능!! 지난 11월18일부터 북부 딱도 매썯군 국경지역에서는 미얀마측 협상하에 매썯과 미여우디간에 유류 사업자들이 머이강을 건너는 파이프관을 통해 기름을 팔수 있게 되었다고 전해졌다.
어두운 길서 픽업차 79세 할머니 받아 숨지게 만들어...
11월19일 밤 싸뭇빠깐도 므엉군 쌈롱느아면 3리 쩨카우골목내에서는 픽업차를 몰고 가던 짜까린 헴홍(26세)씨가 도로상에서 앞이 잘안보이는 상황에서 갑자기 나타난 동네의 79세 할머니 쌈니양 른롬씨를 발견하고 피할려고 했으나 피하지 못하고 할머니를 깔아 뭉게 그 자리에서 숨지게 만드는 사고가 발생했다고 전해졌다.
잉락-국왕서거 애도 종교행사!! 정부의 농민지원 촉구!! 잉락 치나왓 전총리는 11월19일 방콕시 민부리구 남콴리얌시장쪽 밤펜느아 사원에서 국왕의 서거애도를 하는 기념탐분 종교행사를 주관했으며 아울러 정부측으로 하여금 쌀값폭락의 어려움에 빠진 농민들에게 단지 채무 이자지불을 잠시 중단시켜 주는 정책뿐이 아닌 전체적인 시스템상의 도움을 주도록 해주길 바란다고 촉구했다고 전해졌다.
아리야-7타 줄이며 공동4위로 리디아고와 막판 경쟁 치열!!
LPGA CME 그룹 투어 챔피언쉽 대회 3일째 세계랭킹 2위인 태국의 아리야 쭈타누깐 선수는 무려 7타를 줄이며 공동 19위에서 4위로 끌어올리며 올 여자골프 최고의 자리를 놓고 경쟁중인 리디아 고와 함께 마지막 4일째 경기를 앞두고 더욱 더 치열한 싸움을 벌이게 되었다고 전해졌다.
5개도에 농업을 위한 땅 43,000라이대 개발발표!!
농업을 위한 토기개혁국에서는 현재 전국에 8개도에 51,967라이 95따랑와 규모의 국왕 사역하의 농장재산이 있으나 일부는 사용을 하지 않고 있으며 그중 차청싸오도, 나컨빠톰도,나컨나욕도,프라나컨씨리 아유타야도,빠툼타니도등 5개도에 43,902라이를 다시 개발시켜 농업에 사용되도록 할것이라고 발표했다.
북부/동북부 기온하강-방콕/수도권 여러곳 비예상!! 11월20일 기상청은 북부,동북부 지방에 아침에 최저기온 9-11도까지 내려가는 차가운 날씨를 보일것이며 동북부 아래쪽과 중부지방 아래쪽, 방콕과 수도권지방의 40-60%의 지역에서 비가 내리는 상황이 벌어질것이라고 발표했다.
태국-스즈키컵 첫경기 인니에 4대2 대승!! 11월19일 필리핀에서 벌어진 2016년 스즈키컵 축구대회 첫경기인 인도네시아전에서 태국대표팀은 티라씬 댕다선수의 헤트트릭을 포함해 4대2로 대승을 거두었다고 전해졌다.
정국 핫이슈-또한번 떠오른 경찰수장 경질소문... 항간에 태국 경찰수장직인 경찰총사령관직을 담당하고 있는 짜까팁 차이찐다 경찰대장에 대한 인사경질 소문이 또한번 퍼지면서 현태국군.경의 표면적인 총괄자인 쁘라윗 웡쑤완 국방장관겸 안보총괄 부총리를 비롯해 쁘라윳 짠오차 총리까지 그럴 일은 없으며 그런 소문을 퍼트리고 있는 진원지를 조사하라는 명령까지 내린 사항이 정국 최고의 이슈로 접어들고 있습니다...
이같은 짜까팁 경찰대장에 대한 경찰총사령관직 경질설은 이미 이제 막 들어선지 1년밖에 안된 상태에서 벌써 3번이나 소문이 퍼져 나온 것으로 이는 그만큼 태국 경찰계 내부에서 뭔가 아주 강한 반발이나 거부가 전혀 황당하거나 근거가 없는 행위가 아니라는 것을 보여준다는 겁니다... 일단 짜까팁경찰대장을 태국 경찰수장직에 세운 것은 쿠테타 군부기관인 국가안정유지평의회이며 특히 기존에는 경찰총사령관직에 오르는 시기는 정년퇴직 임기를 2년정도 남긴 장성들에게 부여해 왔었으나 짜까팁경찰대장의 경우 다른 수장들과는 달리 정년퇴직을 남겨둔 시간이 4년이나 되는 36기라는 비교적 젊은 나이로 앞으로 3년을 더 경찰수장직을 맡게 되면 그 사이에 자연스럽게 경찰수장직을 맡게 되었어야 할 다른 경찰장성의 꿈의 직인 태국 경찰수장직을 못하게 막게 되면서 그런 사항이 어쩌면 자연스럽게 짜까팁경찰대장에 대한 반대나 거부세력이 형성되면서 경질설까지 만들어지는 상황이 벌어질수 있다는 겁니다... 일단 지금은 많이 정리가 되긴 했으나 어쨌든 태국 경찰계는 자기 스스로들이 군부와의 비교에 있어 자격지심이 있어 별로 좋지 못한 관계에다 정치적으로도 태국 경찰계측은 지금까지 오히려 군부측이 싫어하는 정적인 경찰중령 출신의 탁씬 치나왓전총리쪽에 더 가까운 이미지가 컸고 실제로도 그런 모습을 암암리에 많이 보여왔던 바 이기에 쿠테타 군부에서 오랜 경찰 인사체계를 무시하고 세워버린 짜까팁 차이찐다 경찰대장에 대한 시각이 아주 좋은 것 만은 아니란건 당연하겠지요... 평생을 바쳐온 경찰 공무원직에서 최고의 자리인 태국 경찰총사령관직을 하고 못하고는 너무나 큰 차이라 그런 당연한 기회를 가로막는 군부정권에서 갖다 세운 자신보다 더 기수도 낮은 후배 장애물이 가로막고 있어 해당 경찰장성들은 물론 태국 경찰계 내부에서도 자체 기관단체의 자존심 사항으로까지 번져갈수도 있는 것으로 아무리 경찰계를 군부측에서 측근들로 배치를 잘했다고 해도 태생자체를 거부하고 부정할수는 없는것이라서 현군정에서 어떻게 이런 경찰계 내부에서의 거부와 반대를 줄이고 자신들의 사람들로 이끌수 있을지도 우리가 관심있게 지켜볼 만 한 사항입니다...
태국 정치에 군부의 엄청난 영향력은 이미 다들 잘 아시고 계시겠고 군부와 경찰측간의 관계도 이미 오랫동안 언급해 온 바 역시 대략적으로도 잘 아시고 계시리라 봅니다만 군부가 장악한 지금의 태국에서도 군.경간의 관계는 여전히 끊임없는 대립과 문제가 이어지고 있는게 사실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