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사회경제원-2018년 GDP 4.2-4.7%로 상승조정!!
국립 사회경제개발 이사위원회에서는 2018년 태국 경제 GDP 예상을 상승조정 했다고 전해졌다.
이는 1사분기 3.4-3.6%의 상승 예상율 보다 훨씬 높은 4.8%로 20분기이래 최고치를 기록하며 기존의 2018년 한해 GDP 예상율인 4.0%를 넘어선 4.2-4.7% 정도로 상승할 것으로 예상한다고 상승조정 발표를 하고 나섰다고 전해졌다.
4년생 개 집쳐들어온 여교사 강간범 쫒아내!!
동북부 쑤린도 쩜프라군 므엉링면내에 사는 반퉁낙 학교의 33세 여교사 람파이 붇폼씨가 지난 5월19일 새벽2시30분경 자신의 집에 강간범이 몰래 들어온 위험한 상황에서 집에서 키우던 4년생 암컷 골든 리트리버종 개 쩜쨈이 쫒아내는 사건이 있었다고 경찰에 신고하는 사건이 있었다고 전해졌다.
200억받대 동부지방과 이싼지방 철도운송 연결 프로젝트!!
태국 철도청은 경영이사진 회의를 통해 동부지방 경제개발 프로젝트건과 동북부 이싼지방을 잇는 200억받대에 달하는 거대 예산이 투입될 것으로 보이는 컨깬-램차방 구간의 열차운송 개발건에 대한 사립기업들의 국가 행정부측과의 공동투자를 이끌수 있도록 결정하며 2018년말 경에 입찰을 할수 있도록 할것이며 아울러 방콕-라영까지의 260km대에 달하는 던므앙 쑤와나품 우따파오등 3개의 공항을 잇는 고속철의 경우에도 다음달 중순경에 TOR 판매를 통해 4-5개월내에 입찰검토를 할수 있도록 할것이라고 발표했다고 전해졌다.
완 유밤룽-정책들 좋기는 하지만 실행은 프어타이당만 한다!!
프어타이당 찰럼 유밤룽 전부총리의 아들 완 유밤룽씨가 현군정에 대해 강한 수준의 비판을 공개적으로 하고 나선 이후 윗선에서 앞으로 정치를 할 사람이라면 너무 강도 높은 수준의 공개적인 발언은 조심해야 할것이라고 경고하고 나섰다고 전해졌다. 한편 완 유밤룽씨는 언론을 통해 자신에 대해 타나톤 쯩룽르엉낏씨의 새미래당으로 선거출마를 할것이라는 소문이 돌았던 것에 대해 좋은 소문이기는 하지만 새선거가 벌어지면 좋은 정책들이 다들 있겠으나 실제로 행동에 옮길수 있는 정당은 오로지 프어타이당 뿐이라고 밝혔다고 전해졌다.
팜유가 폭락 정제공장 원자재 비율 1% 늘리며 해결한다??
산업부 파쑤 로한춘 차관은 언론을 통해 현재 팜유의 폭락문제가 심각한 가운데 국립 팜유정책이사위원회에서 회의를 통해 해결 방안으로 팜유정제 공장들에서 현재의 원자재 비율에서 1%를 더 추가해 사용하도록 규정하기로 하면서 팜유가를 kg당 30싸땅씩 더 인상할수 있도록 할것으로 40억받대의 돈이 더 돌수 있도록 하는 경제적인 효과가 예상된다고 전해졌다.
타이항공사-쑤멧 담롱차이탐 신임 법인장 선출!!
5월21일 뜨리톳 쏜쨍 임시 경영이사장의 주도하에 벌어진 타이항공사 경영이사회의에서 현재 공석중인 타이항공 법인장직에 쑤멧 담롱차이탐씨를 선임하기로 결정했다고 전해졌다.
사극 여주인공 쁘라윗국방장관에 바이올린 연주 들려줘!!
태국내 최고 인기를 끌고 있는 사극 붓페싼니왓의 잔왇엄마역의 빠랑 깐나란이 군사관학교 6기생 행사에서 태국 정부 국방장관이자 안보총괄 부총리인 쁘라윗 웡쑤완 육군대장에게 바이올린으로 붓페싼니왓을 연주해 들려주는 시간이 있었다고 전해졌다.
쑤린 현직교사 태양열이용 전기차 개발해 마을주민에 쓰게 해!!
연일 시중의 기름값이 폭등하고 있는 어려운 상황에서 동북부 쑤린도 므엉군 나디면 2리 콕왇마을에서는 관내 반까란학교 교사인 잉용 추씨리씨가 솔라쎌 태양열 발전기를 이용한 4륜 픽업차량을 개발해 주민들에게 무료로 사용토록 하고 있다는 소식이 전해졌다.
17세 여배구 홍콩에 3대0 완승후 대만과 대결앞둬!!
태국 17세 여자 청소년 배구대표팀이 2018년 아시아 선수권 대회 첫날 B조 예선 홍콩과의 대결에서 세트 스코아 3대0으로 완승을 거두며 22일 대만과의 경기를 앞두고 있다고 전해졌다.
이탈리안 타이 개발사 쁘렘차이회장 블랙팬더 사냥혐의 사건심의!!
5월21일 깐짜나부리도 텅파품 도검찰측에서는 지난 텅파품 국립공원 산림보호구역내에서 블랙 팬더 야생 보호동물종을 사냥한 혐의를 받고 있는 태국내 최대 건설기업체인 이탈리안 타이 개발사의 쁘렘차이 깐쑫 회장과 4명의 용의자들에 대한 사건심의가 벌어진다고 전해졌다.
판텅태-군부의 프어타이당 8명 정치인 호출조사는 국민 눈과귀 막는 독재!!
탁씬 치나왓 전총리의 아들 판텅태 치나왓씨는 언론을 통해 국가안정유지평의회 (쿠테타 군부기관)에서 새로운 선거를 요구하는 시민단체의 시위에 동참한다는 혐의로 프어타이당 주도인사 8명의 정치인에 대한 호출조사를 하려는 상황에 대해 해당 행위는 국민들의 눈과 귀를 막는 독재행위로 그런 상황에서 대해서는 먼저 국민들에게 설명을 해야 하는 일반적인 정치사항이라고 주장했다고 전해졌다.
tv 취재차량으로 위장하고 불법 노동자 운송하던 봉고차 적발!!
지난 5월20일 깐짜나부리도 쌍카부리군 미얀마 국경 도로상에서 tv 뉴스 취재 차량이라는 스티커를 붙인 봉고 차량을 이용해 9명의 불법 외국인 노동자들을 운송하던 쑤찯이란 31세 남성을 적발검거했다고 전해졌다.
남부국경 빠따니도 ATM 13곳 폭발물 설치 테러발생!!
지난 5월20일 저녁 7시경 남부 국경지방 빠따니도의 시내 중심가와 싸이부리군 떼라번면내의 주유소등의 끄룽타이은행,서민주택은행 13곳의 ATM 현금 인출기에 폭발물을 설치하는 괴한들 2명이 CCTV를 통해 나타났다고 전해졌다.
PTT/방짝-5월19일부터 기름값 60싸땅 인상!!
PTT와 방짝 주유소에서는 5월19일 새벽5시를 기준으로 E85유(40싸땅)를 제외한 모든 종류의 기름들에 대해 리터당 60싸땅씩 인하판매를 한다고 발표했다고 전해졌다.
이로써 방콕과 수도권 지방에서는 벤진 95 - 34.16받/리터 껫쏘홀 95 - 30.25받/리터 껫소솔 91 - 29.98받/리터 껫쏘홀 E20 - 27.744받/리터 껫쏘홀 E85 - 21.74받/리터 디젤 - 32.79받/리터 에 판매된다고 전해졌다.
편의점앞서 고성방가 술자리에 열받아 총질협박!!
지난 5월16일 방콕시 크렁떠이구 크렁딴느아면 쑤쿰윗 26번 골목내 한 편의점앞에서 술자리를 벌인 젊은이들이 고성을 유발시키는 것에 화가 난 차량수리 서비스점 기사 파윈 까라분(26세)가 총기로 위협을 한 후 싸라부리도 므어군 콕사왕면 해피 리조트로 도주해 있다 경찰에 의해 검거되었다고 전해졌다.
검거된 파윈은 술자리를 만든 젊은이들의 고성에 화가 나서 해당 범행을 저질렀다고 밝혔고 경찰은 파윈이 이전에 마약소지및 흡용혐의로 검거령이 내려져 있는 이력이 발견되었다고 전해졌다.
마약사건범이 버젖이 일을 하고 있는데다 총까지 가지고 있는데다 짜아런해서 저러는게 무섭기도 하지만 어떤 한구석에서는 얼마나 고성방가에 열이 받았으면 총까지 가져와서 저랬을까... 하고 많은 태국인들이 남생각은 거의 하지 않는 듯 자기가 하고 싶은대로 해대는 것이 심해서 한편으로는 사이다같이 시원한 느낌도 드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