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명이 칼들고 1명 집단폭행 장면 동영상 떠...
온라인상으로 칼을 든 3명의 남자무리가 마을 도로가에서 오토바이를 타고 가던 공장에 다니는 한 공원남성을 집단으로 몰려가 폭행을 가해 얼굴에 중상을 입히는 장면의 동영상이 퍼졌고 경찰은 아마도 기술학교생들이 자신들과 안좋은 적대관계의 남성을 공격한 것으로 보고 있다고 전해졌다.
www.facebook.com/sontaya.lam
쑤와나품 공항도 러이끄라통때 등불 날리기 금지령!!
11월9일 쑤와나품 공항에서는 씨롯 두엉랃 쑤와나품 공항장과 제1지방군 사령부 타나 추웡 부사령관,틴껀 추웡 태국 항공통신사 부법인장등이 언론발표를 통해 2016년 러이 끄라통 절기때 등불(이뼁)이나 풍선,화약등의 하늘로 날려 보내는 상황은 없도록 해달라고 금지당부를 했으며 만일 어길 시에는 무거운 처벌을 내리게 될것이라고 경고했다고 전해졌다.
11월12-13일 국왕 빈소 방문객 교통관리 안내발표!! 경찰청은 오는 11월12일과 13일 주말을 맞아 수많은 국민들이 국왕의 서거 애도를 위해 방콕 두씻궁과 싸남루엉 광장 부근에 모여들 것으로 특히 이 기간에 탐마쌋대학측의 졸업장 수여식까지 겹치며 엄청난 교통혼잡이 예상되는 바 3,500명의 경찰병력을 투입해 해당 지역의 27개 도로를 차단하고 안전관리와 교통관리를 할것이라고 발표했다.
태국 전역 기술학교생 999,999명 이젠 안싸운다 맹세!!
태국 기술학교 이사위원회에서는 태국 전역의 914개 기술학교에서 999,999명의 학생들을 모아 국왕의 서거를 애도하고 국왕을 위해 서로 싸우거나 다투는 일들이 없도록 하겠다는 맹세식을 가졌다고 전해졌다.
치양마이 더이쑤텝쪽 국립공원 폭우로 폭포차단!! 11월9일 북부 치양마이도 매림군 더이쑤텝-뿌이 국립공원 지역에서는 폭우가 쏟아지며 딷먹폭포 공원에 고산지대에서 밀려 내려오는 엄청난 양의 급한 물살의 빗물로 인해 관광객들의 신변 안전에 위험한 상태로 아예 폭포출입을 전면통제 하고 주시중이라고 전해졌다.
끼얏띠싹의 월드컵대표팀 호주 홈경기 앞두고 맹훈련!! 끼얏띠싹 쎄나므엉 태국 월드컵 축구대표팀 감독이 오는 11월15일 방콕 라차망카라 종합경기장에서 치뤄질 호주와의 2018년 월드컵 아시아 12개국 최종예선 홈경기에서 태국 대표팀 선수들에게 반드시 이기도록 하자며 맹훈련중에 있다고 전해졌다.
펫차분도 벌거숭이산 1년만에 아름다운 수원지로 변모중!!
벌거숭이가 됐던 바 있던 북부 펫차분도 롬까오군내의 수원지 산이 지난 1년 사이에 마을 주민들과 자원 봉사자들에 의해 많은 나무를 심는 등의 회복활동이 있었던 바 많은 나무와 풀들이 자라는 보기 좋은 모습으로 변한 것이 언론을 통해 전해졌다.
남부국경 얄라에서도 국왕 서거 애도행사 개최!!
11월9일 남부 얄라도에서는 관내 8개군의 10,000여명의 도민들이 도청에 모여 국왕찬가를 합창하며 9분간의 묵념 시간을 가지는 등 9대 푸미폰 국왕의 서거를 애도하는 시간이 있었다고 전해졌다.
나컨싸완의 82세 노인 방콕 국왕빈소로 달리기 시작!!
11월9일 나컨싸완도에서 전역군인 출신의 82세 노인 쑤찻 부아므엉씨가 308km 정도의 거리인 방콕시 두씻궁의 푸미폰 국왕의 빈소를 향해 직접 달려가는 여행을 시작했다고 전해졌다.
급하게 쌀경작하던 농민 탈곡기 사고로 숨져...
동북부 이싼지방인 나컨라차씨마도 춤푸엉군 논여면 논에서는 급하게 경작중이던 53세 농민인 쏨분 첟넉씨가 탈곡기를 수리하던 중 엔진을 끄지 않았던 상황으로 인해 자신의 몸이 경작기에 들어가 20여분간 주민들이 빼내려 했으나 결국 호흡을 제대로 하지 못하며 숨지게 되었다고 전해졌다. 2013년도 러이엣서 남아 강간살해범 무기징역!!
지난 2013년 2월19일 동북부 러이도 왕싸풍면 넝야쁘렁면 논쏨분마을내의 푸타씽 산 정산부근의 산숲에서 부모 몰래 데리고 나온 7살짜리 남아 맥군을 강간하고 살해한 사건에 대한 항소사건에서 용의자 띵땅이란 남성에 대해 항소법원측에서는 15세 이하의 아동에 성적인 범죄행각을 저지른 혐의등 형법 289,283,309,310,317조를 위반한 혐의로 무기징역에 처했다고 전해졌다. 엄청 추운 캐나다에서 벌어질 태권도 대표진 만반의 준비중!! 오는 11월16일부터 20일사이에 캐나다 브런나비에서 벌어지게 될 2016년 태권도 월드 챔피언 선수권 대회에 출전하게 될 12명의 태국 대표팀이 마지막 강훈을 하고 있는 상황에서 태권도 협회에서는 추운 날씨속에 치뤄지게 될 이번 대회를 앞두고 파카등의 동복과 감기약등의 비상약 준비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고 전해졌다.
태국총리-도날드 트럼프 미대통령 당선 환영한다!!
11월9일 오후1시 태국 정부의 쁘라윳 짠오차 총리는 183년간 태국과 우호국으로 수교중인 거대 강국 미국의 새로운 대통령 선출 선거투표 결과 도날드 트럼프 후보가 새로운 대통령으로 선출된 것에 대해 환영하며 양국간의 200년에 가까운 외교관계를 더욱 더 증진시킬수 있다고 밝혔다.
노동부-결정한 노동자 최저일당 재검토 안해도돼!! 11월9일 노동부 뿐타릭 싸미띠 차관은 언론을 통해 2016년 정기 노동자 최저일당 인상율 결정에 대해 노동계에서 다시 재검토를 요구하고 나선 것에 대해 결정된 인상율은 고용주측과 노동자측과 협의를 해 본 결과 현시점에서의 경제상황, 법적인 측면등에서 아무런 문제가 없이 적절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발표했다.
아울러 국가 노동기술자 표준에 준하는 3가지 산업군의 기능공들에 대해서 최저일당을 인상해 주도록 하는 특별책을 내놓았다고 발표했다.
픽업타고 노점 음식점 돌진 부녀 중상-징역1년... 지난 2014년도에 픽업차량을 타고 방콕시 엑까차이 119번 골목 입구의 룽야이 스테이크 노점 음식점앞에서 42세의 파누탓 싹씻티판씨와 5세 딸 넝까뚠-나라씨리 싹씻티판양을 들이받으며 뇌에 충격과 눈이 안보이고 약간의 팔다리를 움직일 뿐 거동자체를 하지 못하게 만들었던 운전사인 남픙 짜이싸응이얌씨에 대해 피해자측에 600만받의 피해보상금과 함께 집행유예 없이 징역 1년형을 선고내렸다고 전해졌다.
도요타 알티스 신형 ESPORT OPTION 출시!! 도요타 타이랜드사는 최저 799,000받부터 시작하는 1600cc급부터 1,079,000받까지의 1800cc급 최고급 사양으로 자사의 대표적인 모델인 코로라 알티스 신형 ESPORT OPTION을 출시한다고 발표했다.
필리핀 두테르테대통령 푸미폰국왕 빈소 방문 애도시간 가져!! 11월9일 강력한 마약진압 정책을 쓰며 새로운 필리핀으로의 개혁정책을 추진중인 로드리고 두테르테 대통령이 태국을 방문하고 푸미폰 국왕의 빈소를 방문한 후 애도를 하는 시간이 있었다고 전해졌다.
태국군-쌀값 폭락 농민돕기위한 쌀 직접구매 지원!!
11월7일 태국 육군청 찰럼차이 씻티쌋 총사령관이 태국내 전 군부대에서 현재 톤당 7,000-7,500받대까지 폭락해 버린 쌀가격 문제를 해결하고 돕는 방안중의 하나로 농민들의 쌀을 군부대 차원에서 직접 사주도록 하라는 지시를 내린 이후 현재까지 북부,중부,이싼지방에서 지금까지 126톤의 쌀과 190톤에 달하는 정미를 하지 않은 쌀을 구매를 한 것으로 집계되었다고 전해졌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