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   2024/07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Archives
Today
Total
관리 메뉴

내 주 님 서 신 발 앞 에

하나님을 경외하는 마음 본문

글터/펌) 삶의 은혜. 책을 읽고

하나님을 경외하는 마음

อารีเอล 아리엘 ariel 2010. 7. 8. 22:07

 

하나님을 경외하는 마음?   

                  저자: 조이 도우슨

2008-12-01 출간 | ISBN 10-8955363028 , ISBN 13-9788955363029 | 판형 A5 | 페이지수 231

 

책소개

우리 시대의 영적 어머니 조이 도우슨의 『하나님을 경외하는 마음』 개정증보판. 하나님을 스스럼없이 친구라고 부르며 그분의 사랑을 끝없이 맛볼 수 있는 방법을 가르쳐주고 있다.
이 책은 하나님과의 멀어진 거리를 좁혀 가며 평범한 신앙생활에 마침표를 찍는 특별한 여행 속으로 우리를 초대한다. 하나님과 가까워지기를 바라면서도 그분과의 친밀감은 특별한 사람만이 누릴 수 있다고 생각하는 우리를 위해 저술된 것이다. 하나님에 대해 올바르게 알고, 그분의 권위를 인정할 때 자연스럽게 친밀감이 흘러 들어옴을 일깨워주고 있다.
아울러 하나님과의 친밀감은 우리의 마음 속에 자리잡은 그분에 대한 두려움을 사라지게 할 것이며, 그분과 비밀을 나눌 수 있는 편안함을 안겨줌을 강조하면서, 그것이 바로 그분을 경외하는 마음임을 깨닫게 해준다. 개정증보판.

Tip!
『하나님을 경외하는 마음』 개정증보판은 죄에 대한 하나님의 태도는 물론, 용서의 원칙, 회개의 목적에 대해 중점적으로 다룹니다. 그리고 하나님을 경외하는 마음은 죄를 미워하는 것임을 강조하고 있습니다.

 

저자 소개

로렌 커닝햄과 함께 YWAM의 근간을 마련했던 조이 도우슨은 하나님의 음성을 듣고 순종하는 세계적인 영적 지도자이다. 현재 그녀는 70대 후반의 고령으로 집필 활동에 집중하고 있으며, 결혼한 두 자녀와 손자 손녀 네명을 포함해 그의 가족이 모두 YWAM에서 사역하고 있다. 아들인 존 도우슨은 YWAM 총재(International President) 로 섬기고 있다. 그녀의 저서는 독자들에게 끊임없는 사랑을 받고 있으며 《하나님의 음성을 듣는 삶》, 《스릴있고 성취감 넘치는 중보기도》, 《삶을 변화시키는 하나님의 불》, 《내가 닮고 싶은 예수》(이상 예수전도단) 등이 있다.  

 

&&&

&&&하나님을 경외하는 것은 막연히 예배 잘 드리는 것, 하나님의 사역에 열심을 내는 것으로 일괄했던 단순했던  생각이  하나님의 원리 원칙중에서 가장 중요한 것으로우리는 하나님을 경외하는 것이 무엇인지 알 필요가 있으며, 하나님이 말씀하셨기에 순종하는 것 보다 말씀하신 분이 하나님이시기 때문에 순종해야 하고  하나님을 경외하는 마음이 있을 때만이 순종할 수 있다라는 글을 읽었을때 놀라움에 앞서 부끄러움이 더하는 마음이였다.

순종하지 못함은 사람을 두려워하기 때문이며사람을 두려워 한다는 것은 어떠한 행동을 할때 하나님의 반응보다 사람의 반응을 더 의식하는 것으로하나님을 경외하면 다른 사람이 어떻게 생각할까 하는 염려에서 자유로워지고해방감과 안도감을 주시는 하나님의 말씀엔 좀더 하나님의 말씀에 반응하지 못했던 부끄러움을 기억케 하신다..

하나님의 성품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은 거룩함으로 하나님을 경외하는 마음을 품는데 기반이 되며, 우리는 하나님의 거룩하심을 아는 만큼 그분을 경배할 수 있기 때문에  우리는 하나님을 알아가는데 부단한 교육과 경험을 통해 그 분을 배워야 할것 같다.

우리가 갖는 용서의 개념도 상대방 안에서의 용서를 생각하나, 상처 준 사람을 완전히 용서했다면, 믿음으로 아버지께 나아가 예수의 능력있는 이름으로 치유해 달라고 구해야 한다, 이것이 하나님이 원하시는 용서하는 것이기에 좀더 영적인 문제로 인식해야 할 듯하다.

하나님을 경외하는 마음이 우리에게 부어지면 하나님의 사랑을 체험할 수 있고, 하나님은 총체적인  조화를 이루시며 역사하시기 때문 생각과 말과 행동에서 거룩하게 생활하는 사람은 티끌만큼의 음욕도 품지않는 순결한 사랑을 할 수 있는 것 이다.

그리고 하나님은 그 나라의 특권과 책임을 나눌만한 사람인지 살펴주님을 섬기는 일에서 이성과 함께할 기회를 주신다. 그럴때 우리는 이성에 대한 매력을 네가지 방면에서 느낄 수 있다. 영적 일치감, 정신적 친근감, 성격의 조화, 신체적인 매력이다. 이중 하나에 끌리거나, 

 그 네가지 매력에 끌릴수도 있다. 이 중 가장 깊이   느낄수 있는 매력은 영적 일치감이다. 하나님은 그분을 경외하는 사람을 찾으시고 말씀하신다. 자 이제는 널 신뢰할 수 있겠다. 네가지 매력중 하나 혹은 모두를 지닌 사람들과 하나되어 일하도록  너를 인도하겠다. 하신다 .

여성이 남성보다 다른 사람에게 미치는 영향력이 훨신 크기에  여자가 경건한 영향력을 발휘하지 못하면 결국 파국으로 치달을 수 밖에 없다

잠언은 고운것도 거짓되고 아름다운 것도 헛되나 오직 여호와를 경외하는 여자는 칭찬을 받을 것이라고 기록하고 있다

하나님의 말씀을 전하는 자는 자신의 혀를 하나님이 통제하시도록 드리는 믿음의 분량만큼 그를 사용하시기에 다른 사람의 사역을 언급할 때도 신앙이 성장하는데 도움이 되는 긍정적인 면만 이야기 하고. 생활과 사역에 고쳐야 할 점이 있어 부득이 하게 언급해야 할 경우 하나님이 그 사람에 대해 보여 주신 만큼만 말해야만 한다. 이것이 나를 위한 하나님의 보호 막이라고 생각된다.

우리는 하나님과 친밀한 관계를 맺지 못할까봐 절망할 필요가 없고, 복잡하게 생각할 필요도 없다. 하나님 말씀에 순종하기만 하면 된다. 하나님이 우리에게 요구하시는 바는 하나님과 사람 앞에서 자신을 참으로  낮추고 거룩한 길로 나아갈 때, 우리의 가장 큰 약점이 가장 큰 강점으로 바꾸어 주시는 분 이시기 때문이다.

그리고 내가 가장 재미있어, 가장 많이 생각하, 가장 많이 말하, 가장 많은 시간을 내서 하는 일은 무엇인가 ?  그 대답이 삼위 일체 하나님이 아니라면 그것이 곧 우상이요, 그것을 행할때 우상숭배가 되는 것이다. 그러기에 하나님을 경외하는 마음을 갖는 것중 우리의 의지가 제일 중요시 되는 것이다.

하나님의 백성으로 살기위해 지혜가 필요하며, 지혜란 우리가 하나님을 경외하는 마음을 품을때 따라오는 선물이다. 우리에게 기쁜 소식이 아닐수 없다.   그리고 우리는 잠잠할 때와 말해야 할때를 분별하는 것은 그 이상의 지혜는 없다. 이 두가지가 균형을 이룰려면 오직 하나님을 경외하는 마음에서 나오는 지혜가 필요것이다.

 

하나님을 경외하는 마음은  나를 철저히 내려놓고 오직 그분의 뜻에 순종하는 것임을 기록하고 있다...

 

  목차 ***

감사의 글
추천의 글
한국의 독자를 위한 서문
서문

part 1 하나님을 경외하는 마음이란..

1장 하나님을 경외하는 마음
2장 하나님께 순종함
3장 사람을 두려워하지 않기
4장 하나님의 거룩하심

part 2 하나님을 경외하는 이유

5장 죄에 대한 네 가지 태도
6장 회개란 무엇인가
7장 회개하는 방법
8장 진정한 용서
9장 생각에서 시작되는 죄

part 3 하나님을 경외하는 마음으로 살아갈 때

10장 관계의 기반
11장 성(性), 하나님의 선물
12장 여성의 영향력
13장 기름부음 받은 자를 비판하지 않기
14장 격려하시는 하나님
15장 우상숭배

part 4 하나님을 경외하는 자에게 주시는 약속

16장 경외하는 마음을 갖는 다섯 가지 방법
17장 지혜로운 말
18장 하나님의 상급

부록 친밀감의 시작
예수 그리스도께 삶을 드리려면
성숙한 그리스도 인이 되는 길

'글터 > 펌) 삶의 은혜. 책을 읽고' 카테고리의 다른 글

사막에 숲이 있다  (0) 2010.07.30
내마음이 멈춘 그림묵상  (0) 2010.07.20
네 신을 벗어라  (0) 2010.07.08
세왕 이야기  (0) 2010.06.19
하나님을 위하여 도시를 점령하라  (0) 2010.05.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