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   2024/11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Archives
Today
Total
관리 메뉴

내 영혼 축복의 땅. 광야에서

[스크랩] 자주 묻는 질문 코너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본문

선교 열방/단기 선교

[스크랩] 자주 묻는 질문 코너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อารีเอล 아리엘 ariel 2010. 9. 7. 12:06

Q: 선교사님! 이번에 저희가 태국 사하껀 교회를 방문하고자 하는데 숙박시설은 어떤지요?

A: 저희 사하껀 교회는 두 채의 집이 있습니다. 교회와 교육관으로 사용하고 있는데 40명까지 충분하게 수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샤워시설및 음식조리 시설도 되어있지요.

하지만 사하껀 교회는 단기팀을 받기 위한 장소가 아니라 현지인들의 신앙 양육 장소이기 때문에 한국생활과는 비교가 안될 공간임을 유념해 두세요.ㅎㅎ

'집 떠나면 고생~"이라는 말 아시죠?ㅎㅎ

 

Q: 선교사님!  전염병에 관해 질문드리는데요. 말라리아 약을 먹거나 주사 맞고 가야하는지요?

A: 저희 교회는 태국 수도 방콕에 있기 때문에 말라리아 약을 먹거나 주사 맞을 필요는 없지요. 하지만 기본적인 상비약은 준비하고 오시는 것이 좋을 것 같아요. 아무래도 태국 약보다는 한국 약이 더 몸에 맞겠지요.

 

Q: 선교사님! 이번에 저희가 준비해 가는 것들 중에 워십댄스와 연극을 준비했는데요. 그외에도 어떤 것들을 준비해서 가면 태국사람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을 수 있는지요?

A: 그동안 팀방문을 통하여 본 태국사람들의 반응을 본다면 아무래도 한국적인 것이 가장 좋은 반응을 가져온다고 볼 수있지요. 태권도 시범,사물놀이,부채춤 그리고 마술이나 판토마임 등도 좋아합니다.

 

Q: 선교사님! 저희들이 짐을 꾸릴 때 어떻게 하는 것이 좋은지요?

A: 선교지 방문이기 때문에 화려한 복장보다는 검소한 복장이 좋구요. 긴면바지를 착용하는 것이 태국 상황에서는 좋습니다. 하지만 숙소안에서는 반바지나 슬리퍼 착용은 괜찮구요. 밖에 나갈 때는 소매있는 상의와 긴면바지 그리고 랜드로바나 운동화가 좋습니다.  유난한 선글라스나 모자보다는 평범한 스타일이 전도하는데 거부감을 덜 주기 때문입니다.

 

Q: 선교사님! 저희가 태국어를 잘 구사하지 못하는데 어떻게 전도할 수 있나요?

A: 대학가 전도나 동네 전도를 할 때 간단한 영어로 인사를 나누면 태국인들은 오히려 어색한 태국어 발음으로 다가오는 것 보다 영어 하기를 더 좋아합니다.  태국인들도 유창한 영어를 구사하는 사람은 별로 많지 않기 때문에 그리고 우리와 같은 아시아 계통 사람들이기 때문에 손짓 발짓으로 이야기 나누면 아주 좋아합니다.

전도지를 건네면서 "God Bless You!" 라고만 해도 이들은 반가워합니다.

 

Q: 선교사님! 그외에도 저희들이 태국에서 주의할 사항이 무엇이 있는지요?

A: 1. 태국인들은 대체로 목소리가 낮습니다. 조용히 말하며 음식을 먹을 때도 소리 내지 않고 먹도록 합니다.  그리고 웃을 때도 너무 큰소리로 웃는 것도 실례입니다. 먼거리에 떨어져 있는 친구를 부를 때도 목청껏 "영철아~~~!" 하고 부르지 말고 가까이 다가가 대화를 나누는 것이 좋습니다.

 

태국인들은 한국인들을 일반적으로 좋아합니다. 모든 행동을 할 때도 우리는 한국인! 이라는 생각을 하면서 배려하는 마음을 가지면 서로 좋은 인상을 줄 수 있으리라 봅니다.

 

그리고 한국 형제 ,자매들간의 지나친 스킨십은 태국인들에게 불쾌감을 줍니다. 아무리 친한 사이라고 할 찌라도 서로 때리며 장난치는 모습은 그들에게 이상한 생각을 하게 합니다.  우리는 크리스챤이고 외국에서 온 사람들이기 때문에 작은 행동하나라도 눈에 쉽게 띄입니다. 

 

 

Q: 선교사님! 일반적으로 태국인들의 식사는 어떻게 먹는지요?

A: 아침에는 주로 찰밥과 돼지고기 꼬치구이. 과일. 콩두유. 도너스.커피.입니다.

점심에는 쌀국수를 먹습니다. 저녁에는 좀 다양한 반찬과 밥을 먹습니다.

하지만 실제로 태국인들은 세끼 식사 시간을 정하여 먹는 것이 아니라 시시 때때로 먹는 것을 좋아합니다.

 

Q: 선교사님!  각 단기팀들이 할 수 있는 일들은 어떤 것들이 있나요?

A: 좋은 질문입니다.  일단 팀원이 어떤 구성원인가가 가장 중요하지요. 일반적으로 대학생이나 청년팀들은 대학교 방문 전도, 초중등학교 방문 공연, 길거리 전도, 공원전도 등 입니다.

그외에도 현지인 집에서 민박하기, 방과후 공부방 지도, 태국 대학생 기숙사 공동생활경험, 태국 농촌 과수원 방문 봉사, 영어지도,피아노지도,태권도지도,김치.김밥 선교, 뜨개질선교, 등이 있습니다.


 

 

출처 : ☆ 이용웅 선교사 가족 카페 ☆
글쓴이 : ☆~구름꽃~☆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