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다-ECO CAR1 프로젝트 BOI 면세혜택 못받아!!
혼다 자동차사측에서는 ECO CAR 1 프로젝트 당시 100,000대를 생산하지 못하면서 BOI에서 부여하는 세금혜택을 사용하지 못하게 되었으며 ECO CAR 2 프로젝트에서는 새로운 신차들을 생산출시를 할것이라고 발표했다고 전해졌다.
PTT/방짝 11일부터 시중 기름값 인하!!
PTT사와 방짝사는 3월11일 새벽5시부터 껫쏘홀유를 리터당 30싸땅, (E85-15싸땅), 디젤유를 리터당 50싸땅씩 인하판매 한다고 발표했다.
이로써 방콕과 수도권 지방에서는 벤진 95 - 34.16받/리터 껫쏘홀 95 - 27.05받/리터 껫쏘홀 91 - 26.78받/리터 E85 - 19.64받/리터 디젤 - 26.09받 에 판매된다고 전해졌다.
육상운송국-앱사용 택시 서비스 불법아냐!!
육상운송국은 항간에 우버택시와 같은 온라인 애플리캐이션을 이용한 택시 서비스나 이용이 법적으로 아무런 문제가 없으나 반드시 영업용 택시차량이여야만 한다고 발표했다고 전해졌다.
정부 공식발표-부가세 1% 인상 그런일 없다!!
태국 정부의 총리실 대변인 싼라썬 깨우깜넏 육군중장은 언론 발표를 통해 항간에 정부에서 부가세를 1% 더 인상할려는 준비를 하고 있다는 소문에 대해 사실이 절대 아니며 단지 연관된 상관관계의 요구에 의해 비교를 해보았을 뿐으로 그런 일은 없으며 이같이 현정부의 재무상의 안좋은 소문을 퍼트리는 세력들에 대해 경고를 한다고 밝혔다고 전해졌다.
탐마까이사원 수색하려던 군차량에 총격가해져...
3월9일 오후 4시40분 특수사건수사국에서는 탐마까이 사원 4번 출입구쪽에서 탐마차요승의 신변검거를 위해 사원으로 들어가려던 정부측의 집행중에 승려들과 성도들이 이를 저지하는 상황에서 어디선가 군인들의 차량에 총격이 가해지는 사건이 발생했다고 전해졌다.
퍼혼요틴 11번 서민주택 프로젝트 EIA 불통으로 전면취소??
재무부는 방콕시 퍼혼요틴 11번 골목의 화폐국에서 건설중인 서민주택 프로젝트건에 대해 환경관련 EIA 심사를 통과하지 못하면서 아예 프로젝트 전면취소로 갈것이라고 전해졌다.
5경기 무승 수퍼 파워 찰럼웃감독 경질!!
타이 리그 유명팀인 수퍼 파워 클럽 쑤라싹 나 나컨 구단주는 언론을 통해 현재 5경기를 치룬 가운데 1무 4패를 기록중인 팀성적에 따라 찰럼웃 쌍아폰 감독을 경질하고 BEC 테로싸싸나의 제이슨 윗 전감독을 3월12일부터 파타야 유나이티드전부터 고용하기로 했다고 전해졌다.
빠쎙 DSI 출두해 탐마까이 사원측 반항 지원혐의 조사받아!!
3월9일 오전9시30분 특수사건 수사국에는 탐마까이 사원의 승려들과 성도들의 탐마차요승 신변검거를 위한 정부측의 담당자들의 집행을 방해하는 움직임을 배후에서 지원했다는 혐의를 받고 있는 빠툼타니도 크렁루엉군의 빠쎙시장의 주인인 빠쎙-쏜라완 씨리쑨타린씨가 출두명령에 따라 출두를 한 후 조사받는 상황이 있었다고 전해졌다.
올잉글랜드 오픈 배드민턴-넝메 8강,썽 16강 진출!!
넝메-라차녹 인타논선수가 올 잉글랜드 오픈 배드민턴 대회에서 대만의 유 야 칭선수를 물리치고 8강에 진출했으며 남자부의 세계랭킹 12위의 썽-타농싹 쌘쏨분쑥선수는 2013년 2015년 선수권 우승자이자 올림픽 우승자인 중국의 천 롱선수를 물리치고 16강에 오르는 기염을 토했다고 전해졌다.
교통사고 구조 꾸물거린다며 구조대원 폭행한 갱찰~
지난 3월8일 밤9시경 북부 피찟도 왕싸이푼군 넝프라면 버때마을 3리 카오싸이-왕텅구간 11번 국도상에서 도요타 승용차가 교통사고가 발생하며 1명이 숨지고 1명이 부상을 당한 가운데 관할 왕싸이푼 경찰서의 고정 경찰하사로부터 탐라싸미 마니랏 구조대의 자원구조원 프라이완 반특(35세)씨가 늦는다며 얼굴을 맞아 부상을 입는 사건이 발생해 왕싸이푼경찰서의 쏭폰 럳씨양람 서장에게 진정을 내는 상황이 있었다고 전해졌다.
탐마까이사원 주변 순찰 군지프차에 돌투척사건!!
빠툼타니도 크렁루엉군 크렁쌈면 크렁쌈 수로 외곽도로상에서 탐마까이 사원주변을 순찰을 하던 군의 지프차량에 고의적으로 돌투척을 하는 무리들이 있어 군인들이 신고를 하는 상황이 있었다고 전해졌다.
체육교사에 유리병 투척당해 얼굴찌그러진 여고생 성형회복!!
체육교사에 의해 유리병으로 맞아 얼굴이 찌그러지는 피해를 입었던 고교 2학년생 여학생 넝싸이-나르디 쩓싼티야양이 빠위나 홍싸꾼 아동여성의 도움으로 방콕시 얀히병원에서 성형을 통해 정상적인 어여쁜 모습을 되찾게 되었다고 언론을 통해 전해졌다.
탐마까이사원-싸닛웡승 사람들 선동하지 않았다!!
탐마까이 사원에서는 성도들을 선동한다는 혐의로 체포영장이 발부된 탐마까이사원의 대중언론 총괄인 싸닛웡승에 대해 벌어진 상황에 대한 사실을 전달했을 뿐 절대로 사람들을 선동하는 행위는 없었다고 명확하게입장을 밝혔다고 전해졌다.
탐마까이사원 A,B존 수색 허용!!!
3월10일 오전 8시30분 빠툼타니도 탐마까이사원에서는 특수사건수사국 파이씻 웡므엉국장과 국가 불교국의 텝라따나쑤티승등의 승려진이 모인 가운데 강경한 입장으로 대치를 하고 있던
탐마까이 사원측과 협상을 통해 사원내의 196라이대의 A존과 130라이대의 B존에 대한 수색을 사원측에서 허용했다고 전해졌다.
태국 여성들 남성 성전환 20-30% 증가???
보건부 삐야싸꼰 싸꼰쌋따야톤 장관이 직접 " 남성이 여성으로 여성이 남성으로 너무 똑같아 사실인지 속이는건지 구별이 어렵다 "는 세미나에서 현재 태국내의 여성들이 남성으로 바꾸는 것이 20-30%가 늘어나고 있다며 이는 사회가 더욱 더 폭넓은 개방을 한 것에 따른 현상으로 처음엔 정신과 의사를 만나는 것부터 시작해 나중에는 성기를 늘리는 수술의사까지 찾아가는 등 2년 정도의 시간이 소요하고 그 후에는 여성의 임신기와 뼈가 약해지고 심장병등의 문제를 막기 위한 예방으로 남성 호르몬을 평생동안 주입해야 하는 상황이 이어진다고 밝혔다고 전해졌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