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접 차타고 푸탑벅산 가는 GPS 길 믿지말라!!
북부 펫차분도 관광지인 푸탑벅산으로 가는 푸탑벅-므엉뱅 구간의 도로를 차를 타고 직접 가는 관광객들에게 온라인상의 GPS를 통해 찾아가면서 여러차례 사고가 발생했는데 관할 롬까오 경찰서에서는 GPS 시스템을 통해 직접 여행길에 올랐던 관광객들이 이미 여러번의 교통사고가 벌어졌다며 사전에 미리 도로에 대한 준비와 이해를 하고 떠날것으로 GPS 시스템을 믿지는 말라고 밝혔다고 전해졌다.
쌀수매정책 시행 당시 공무원 비리 515건 6개월내 처리한다!! 행정부 비리부정 예방진압 이사위원회 쁘라용 쁘리야찓 사무국장은 언론을 통해 현재 잉락 치나왓 총리 정권 당시 실시했던 쌀수매 정책과 관련해 총986건의 비리부정 의혹사건중 515건에 대한 당시 담당자들에 대한 비리부정 의혹 조사를 하고 있는 가운데 6개월내에 모두 처리가 될것으로 본다고 밝혔다고 전해졌다.
방콕 카오싼쪽 숙박업소 외국인 관광객 예약 팍늘어!! 방콕시 카오싼 도로쪽의 관광사업자들에 따르면 현재 외국인 관광객들의 12월달 숙박예약이 40%나 들어온 상황으로 아마도 12월달내에 90-100% 꽉 차게 될것으로 보며 사업자들은 현재 새해맞이 카운트 다운 행사를 열것인지 말것인지를 놓고 협의를 할 예정이라고 전해졌다.
북부 비멈추고 방콕/남부지방 비계속!!
11월13일 기상청은 앞으로 24시간내에 태국 북쪽에서의 비는 줄어들면서 곧바로 기온이 약간씩 하강할것으로 해당 지역민들의 건강주의를 당부했으며 방콕시와 수도권 지방에서는 여전히 약간의 비가 내리게 될것이며 남부지방의 경우 여전히 비가 계속 이어질것이라고 발표했다. 암파와 수상시장서 중국인 관광객 휴대폰 찾아준 젊은이 화제!!
온라인 상으로 지난 11월11일경 싸뭇빠깐도 암파와 시장에서 중국 여성 관광객이 들고 있던 아이폰 6 플러스 휴대폰을 물에 빠뜨리는 상황이 벌어졌고 현장을 목격했던 뻠군이 곧바로 물속으로 들어가 휴대폰을 찾아 주었고 중국인 관광객은 감사의 뜻으로 500받을 사례하는 장면이 동영상으로 올려지며 화제가 되고 있다고 전해졌다.
푸껫인들 국왕 서거 30일 기념 행사 가져!!
11월12일 세계적인 남부 섬관광지인 푸껫도 므엉군 라와이면 펌텝만에서는 촉차이 데차아몬탄 도지사의 주도하에 모여 200여명의 심포니 밴드의 연주에 따라 국왕찬가를 불렀고 89척의 촛불을 바다로 떠나 보내는 등의 푸미폰 국왕이 서거한지 30일이 되는 기념행사를 가졌다고 전해졌다.
태국 은행들 농민 회복기금 채무자들 원금 삭감지원!!
태국 은행협회에서는 협의를 열고 최대 250만받이 넘지 않는 농민 회복기금의 채무자들 800여명에 대해 9억9,500만받에 달하는 원금을 삭감해 주기로 했다고 전해졌다.
포브스-아시아 갑부가문 태국 CP/CPN 선정돼!! 포브스지가 선정한 2016년 아시아 갑부 가문 순위에서 태국 CP그룹의 찌얀와논 가문이 277억7,000만 달러(9,780억받)를 기록하며 지난해 4위에서 올해 2위를 기록하게 되었으며 센트랄 백화점등 거대 부동산 사업을 하는 센트랄 파타나 그룹(CPN)의 찌라티왓 가문이 138억달러(4,870억받)로 45위를 기록하며 올해 새로 아시아 거대 갑부 가문에 모습을 드러냈으며
올해 선정에서 1위는 296억달러(1조400억받대)를 기록한 한국의 삼성그룹 이씨가문이며 3위는 인도의 동력사업을 하는 암파니 가문으로 선정되었다고 발표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