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간할려고 들어오던 옆방남 멋지게 속여 잡은 여성...
온라인 상으로 방콕시 후어막 경찰서 관할내의 한 아파트에서 옆방에 살고 있는 한 여성을 강간할려던 남성이 새벽5시경에 몰래 베란다를 통해 쳐들어 가려는 상황이 발생했고 이상한 소리가 들려 깨서 보니 옆방 남성인 듯한 괴한이 자신의 방에 들어올려고 하는 것을 알아차린 피해여성이 방으로 들어오려던 해당 남성에게 자신의 남편은 경찰로 아침에 퇴근하며 항상 총기를 차고 다니기때문에 빨리 방에서 나가야 할것으로 남편이 쏴버릴지도 모른다고 말하며 전화기를 가져다 메세지로 얘기를 하자고 하며 안심을 시키자 해당 남성은 곧바로 방에서 도망을 쳤으며 이후에 곧바로 후어막 경찰서에 신고해 검거를 하는 상황이 있었다고 전해졌다.
50-80만받대 저가 픽업 Foton Tunland 태국출시!!
태국 포톤 오토모빌사에서 오는 12월1일부터 12월12일까지 개최되게 될 모터 엑스포 자동차 전시전에서 내놓게 될 50만받에서 최고사양 80만받까지의 아주 저렴한 픽업 신차 Foton Tunland를 먼저 일반에 공개했다.
차량기스에 주먹질 연예인 피해자측에 공개사과!! 자신의 미니 고급 승용차를 약간 부딪히며 기스를 내고 가던 오토바이를 불러 주먹질을 하며 폭행을 하고 자신은 아니더라도 자신의 차량에 미안하다는 사과를 하라는 등의 황당한 상황을 유발시키는 장면이 온라인 상으로 퍼지며 공개비난을 받아 왔던 유명 방송인 넏-아카라낫 아리야릿위꾼씨가 11월14일 12시 관할처인 야나와경찰서에 출두해 피해자측에 두손을 모으고 사과를 하는 상황이 있었고 피해자의 병원 치료비를 모두 부담하겠다고 밝혔다고 전해졌다.
파타야서 폭스바켄 봉고차 화재발생!! 11월15일 새벽1시 동북 촌부리도 방라뭉군 넝쁘르면 11리 파타야시내의 텝쓰라씻도로 17번 골목 입구에서 너응어 1713 치양마이 번호판의 폭스바켄 봉고차량에서 화재가 발생했으나 주인 판위라 텝쁘라(여.45세)씨가 미리 뭔가 타는 냄새를 사전에 느끼고 차량에서 나오는 바람에 아무런 인명피해는 발생하지 않았다고 전해졌다.
동북부 차야품도 한주동안 비계속 내려 농지피해 심각!! 동북부 차야품도내에 지난 한주간 많은 양의 비가 내리면서 므엉군,깽크러군 푸키여우군,반탠군,컨싸완군,까쎔쏨분군등 6개군 일대에 특히 경작을 막 앞둔 수많은 농지들에 물이 차며 막대한 피해가 발생해 심각한 상태로 정부측의 도움이 필요한 상황이라고 전해졌다.
태국 월드컵팀 호주와 홈경기 앞두고 마무리 준비중!!
11월15일 저녁7시 2018년 월드컵 아시아 12개국 최종예선 호주와의 홈경기를 앞두게 된 태국 축구대표팀은 끼얏띠싹 쎄나므엉 감독의 주도하에 서거한 국왕을 위해 반드시 승리하고 태국민들에게 힘을 안겨 주겠다는 의지하에 마지막 준비중에 있다고 전해졌다.
오늘 금값 어제보다 50받 하락!!
11월15일 순도 96.5%대의 태국 금거래 시장가는 금괘 - 구매 20,500받/받, 판매 20,600받/받, 금가공품 - 구매 20,132.48받/받, 판매 21,000받/받으로 어제보다 받당 50받이 하락한 채 거래중이라고 전해졌다.
문화부 국왕기념 책자 20만부 배포!!
11월14일 문화부에서 200,000부의 국왕관련 기념책자를 나눠주는 일정이 시작되었고 프라나컨 박물관 앞에서 많은 공무원들과 국민들이 아침부터 줄을 이어 기다리고 있다고 전해졌다.
국왕의 인공비 사역 61년동안 태국민 도왔다!!
지난 61년전인 1955년 11월14일부터 농사에 필요한 시기적절한 비가 내리지 않아 어려움에 처한 태국민들을 위해 푸미폰 국왕이 항공기를 사용해 비를 내리도록 도와주었던 인공비 사역은 지금까지 연800회의 운행에 1,000톤의 인공비 화학 재료를 30,000여 차례 뿌려 왔으며 아울러 알파제트 시스템으로 20,000피트에서 우박과 습기를 제거하는 등의 사역을 해온 것으로 나타났다고 전해졌다.
오늘 바트환율 달러당 35.38-35.40받 기록중!! 11월15일 태국 바트화의 환율은 달러당 35.38-35.40받 사이대를 기록중이며 오늘 하루 여전히 약세를 보일것으로 보며 달러당 35.30-35.50받 사이대의 변동상황을 예상한다고 전해졌다. 태국 전역에서 수퍼문 구경!! 11월14일 밤 태국 전역에서는 지난 68년이래 달이 지구와 가장 가까운 거리인 356,511km 떨어진 지점까지 다가온 이른 바 " Super Full Moon " 현상을 맞아 수많은 사람들이 달구경을 하는 시간이 있었다고 전해졌다.
BOI-ECO CAR2 조건 전기차 조건으로 부속변동!! 태국 투자장려청(BOI)에서는 현재 태국내에서 차량들의 카본배출을 줄이기 위해 전기차 장려 조건으로 하이브리드 플러그 인 하이브리드 ECO CAR1,ECO CAR 2, 카본 저배출 표준기술등을 대해 특별 장려정책을 지원하고 있는 상황에서 기존의 카본배출을 적게하는 차량이란 기존의 전기차 라는 규정에서 명확하게 동력 에너지를 절약하고 안전하며 친환경 차량을 발전시킨다는 목적하에서 오로지 전기차만으로 규정하기로 했다고 발표했다.
이로써 앞으로 전기차라는 것은 플러그 인 하이브리드(PHAV), 배터리 전기차(BAV)등 여러가지 형태로 선택할수 있으며 소비자들이 어떤것이 태국에 적절한지를 결정하게 될것이라고 발표했다.
한편 ECO CAR2 프로젝트에 참여중인 한 자동차 업체에서는 정부측이 너무 많은 지원을 해주기때문에 오히려 차량가격과 지원조건에 있어서 영향이 우려돼 일단 전기차에 대한 정부의 방침을 명확하게 보고 있는 중으로 어쨌든 현재의 수입관세 면제혜택은 여전히 전기차 가격이 높을수 밖에 없는 결과를 가져오는 수준으로 아직까지는 ECO CAR 차량에 큰 피해는 안되지만 만일 정부가 전기차에 대한 가격을 낮출수 있는 지원을 추가한다면 소형 승용차용 ECO CAR는 반드시 막대한 피해영향을 받게 될것이라고 밝혔다고 전해졌다. 아울러 현재 전기차 기술건에 대해 차량생산 업체들은 여러모로 헷갈리는 상황으로 태국 정부측에서 확실한 추진을 통해 명확한 규정조건이나 기간을 내놓기를 바란다고 전해졌다. 그외에도 현재 태국내 은행이나 금융기관들에서도 투자를 위해 1,000-3,000만받대의 대출을 신청하고 있는 자동차 부품 생산 중소사업체들을 근접주시하고 있는 중으로 만일 실제로 뭔가의 방침이나 조건들이 결정돼 발표되거나 어떠한 변동이 일어난다면 협력업체들에게 납품할 부품 사용량을 줄이거나 납품목 변동을 시키는 등의 상황이 발생하게 될것이기때문이라고 전해졌다.
*** BOI에서 기존의 방침을 바꿔 카본 저배출 기술자체를 아예 전기차 프로젝트내로 집어 넣는 상황이 발생했고 그로인해 최근에 투자승인이 되었던 ECO CAR 2 장려 프로젝트건에 참여했던 자동차 기업들이 전기차 투자장려 프로젝트건의 급박한 추진으로 인해 특히 소형차량들을 대표적으로 금방 승인된 ECO CAR 차량들의 판매에 문제가 될것이 우려돼 좀 더 명확한 정부의 추진방향을 알고 싶어한다는 내용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