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국내 6대공항 테러예방 특별 안전관리 벌어져!!
태국 공항공사측에서는 쑤와나품공항,던므앙공항,남부 푸껫공항,북부 치양마이공항 치양라이 매퐈루엉공항,남부지방 핟야이공항등 6개 공항들에 대해 8월12일 발생한 남부지방 곳곳의 폭발물 테러사건 직후 CCTV 관리강화,폭발물 검색등 각종 검문검색을
강화를 비롯해 더욱 더 철저한 공항안전 관리를 지시내렸다고 전해졌다.
푸껫 4대관광협회-폭발물 테러로 외국고객 예약취소없다!!
푸껫의 관광산업 관련 4대 협회에서 공식발표문을 내고 이번 푸껫을 포함한 태국 남부지방 여러곳에서 벌어진 폭발물 테러와 방화사건들로 인해 지금까지 푸껫도의 호텔과 리조트등의 숙박업소들에서는 외국의 예약고객들로부터 아직까지 아무런 취소연락을 받은 것이 없으나 단지 태국인들만 취소를 했다고 발표했다.
아울러 만일 정부가 지금보다 더욱 강력한 안전관리를 한다면 관광객들로 하여금 안전에 대한 확신이 더 갖게 만들어 줄것이라고 밝혔다고 전해졌다.
정부-아유타야도 4대강 물막는 차와풀 모조리 제거명령!!
정부는 빠싹강으로 이어지는 파람6 방제댐,빠싹강으로 이어지는 방프라크루 수로, 롭부리강으로 이어지는 방크아수로,짜오프라야강으로 이어지는 방반수로등 4대강으로 이어지는 아유타야도 강물줄기들에 대해 물이 제대로 흐르는 것을 방해하는 15만톤의 차와풀들을 신속하게 모조리 제거하도록 지시를 내렸다고 전해졌다.
총리-약속한대로 2017년 새정부 뽑는 선거 실시 이끌겠다!!
쁘라윳 짠오차 총리는 8월12일 금요일 태국민들을 상대로 한 매주 정기 국정홍보방송에서 이번 8월7일 새헌법에 대한 국민여론 투표를 거친 바 수용을 하기로 했기때문에 모든측은 국민들의 목소리를 존중해 주기를 바라며 현정부는 반드시 예고했던 계획대로 2017년도에 새정부를 뽑는 선거를 실시하도록 할것이라고 다시한번 밝혔다고 전해졌다.
치양마이 최북단 끼우파우옥 국경 통과소 승격요망!!
북부 치양마이대학 경제학과에서 태국에서 북부지방 최고 윗쪽의 경제측면 최대 국경통과소라고 하면 으례 치양라이도 매싸이 국경통과소를 기억하고들 있지만 실제로 치양마이도에서는 지난 1997년도경에 치양다우군의 끼우파우옥 국경통과소가 아주 활성화가 되었던 곳으로 지난 2002년도에 폐쇄가 됐다가 2008년 다시한번 열리게 되었으나 완전한 국경통과소가 아닌 수준으로 열리게 되면서 이후에는 경제측면에서는 그리 활성화가 되지 못해 태국민들에게 알려지지 않았으나 이 끼우파우옥 국경통과소를 미얀마 정부측에서 완전한 국경통과소로 승격을 시켜주는 지원을 해주게 된다면 이 지역에 사업가들의 투자측면과 관광측면에서 많은 활성화가 이뤄져 12억받대의 돈이 도는 큰 국경경제 시장이 될수 있을것이란 결과가 나왔다며 태국과 미얀마 정부측의 지원을 제안하고 나섰다고 전해졌다.
짱개에 태국주민증 만들어주고 차린 중국 여행사 3개 적발!!
태국 상무부 상거래 개발국에서는 중국인으로 하여금 태국인 주민증을 갖게 만들고 회사를 차리거나 태국인을 고용해 주주로 앞세워 차린 중국계 여행사 푸안 트레블,신유언 트레블,
씨야따짜런사등 3개 회사를 적발하고 법인등록 자체를 취소시키는 명령을 내렸다고 전해졌다.
폭발물테러 발생후 푸껫공항 안전관리 대폭 강화!!
태국 남부지방 여러곳에서 폭발물 테러사건이 발생하는 상황이 벌어지자 폭발물 테러가 발생한 한 지역이자 세계적인 관광지로 수많은 외국인 관광객들과 태국민들이 찾아오는 관문인 푸껫공항에서는 더욱 더 철저한 안전관리를 하도록 했다고 전해졌다.
기대주 복싱 싸이롬 메달경쟁권 진입!!
브라질 리우 올림픽 기대주 복싱 69kg급 싸이롬 아디선수가 예선에서 불가리아의 시미온 사머프 선수를 심판 판정승으로 물리치고 동메달을 다투는 메달순위권으로 진출하게 되었으며 프랑스의 수라이마니 시스소코선수와 맞붙게 될것으로 본다고 전해졌다.
후어힌 하룻밤 유흥 중심지 문닫아!!
8월11일 관광객들이 가는 맥주바 2곳에서 폭발물 테러가 발생한 유명 관광지 빠쭈업키리칸도 후어힌에서는 하룻밤을 아예 백화점,또룽시장,맥주바,CK마켓등 유흥 관광 중심지의 문을 닫고 번화가 폐쇄를 하기로 했다고 전해졌다.
5명의 어머니 연예인들 아이들과 어머니의날 기념화보!!
8월12일 어머니의 날을 맞이해 어머니가 된 태국내 유명 연예인들인 오뻐-빠니싸라, 뻐이 빤나왓,룩껫-메티니,닝-빠디따,누싸바 빤깐씨등이 자신들의 아이들을 데리고 나와 유명 잡지 LIPS을 통해 어머니의 날 기념 화보를 찍었다고 전해졌다.
남부 폭발물/방화 테러사건-4명사망 35명부상자 발생!!
보건부는 8월11일밤과 12일 벌어진 남부지방 뜨랑도,쑤랏타니도,나컨씨탐마랏도, 푸껫도,팡아도,빠쭈업키리칸도 후어힌군등에서 벌어진 폭발물과 방화 테러사건으로 인해 발생한 인명피해는 총4명이 숨지고 35명이 부상을 입은 것으로 집계되었으며 이들에게 모두 정부측에서 치료비와 장례비등을 지원해 줄것이라고 발표했다고 전해졌다.
경찰수장-테러사건 이후 태국전역 주요지역 삼엄관리령!!
8월12일 국립경찰청 짜까팁 차이찐다 총사령관은 언론을 통해 남부지방 여러곳에서 폭발물 테러와 방화사건이 발생한 이후 태국내 모든 경찰측에 곳곳의 주요지역을 철저한 안전관리를 하도록 지시내렸으며 혹시라도 수상한 자가 있다면 191번과 1559번을 통해 24시간 내내 신고를 할수 있다고 발표했다.
올림픽 배드민턴 폰팁 첫경기 무사히 통과!!
간판 넝메 라차녹 인타논 선수에 이어 태국랭킹 2위 여자 배드민턴 선수 폰팁 부라나쁘라썻쑥 선수가 브라질 리우 올림픽에서 호주의 웬디 천선수와 맞붙어 21대14, 21대 15로 물리치고 첫번째 경기를 무사히 통과했다고 전해졌다.
폭발물/방화테러 발생직후 미대사관 자국민 주의령!!
푸껫,쑤랏타니,후어힌등 남부지방 곳곳에서 폭발물과 방화테러가 발생하며 인명피해까지 벌어진 태국의 상황을 접한 태국주재 미국 대사관에서는 신속하게 자국민들의 사건발생 지역에서 멀리 떨어지도록 하는 등 특별한 안전상의 주의경고를 발표했다고 전해졌다.
쁘라윳/쑤텝/아피씻/잉락-폭발물테러 맹비난!!
남부지방 여러곳에서 폭발물 테러및 방화테러가 발생하며 인명피해가 발생했다는 소식이 전해진 후 정부의 쁘라윳 짠오차 총리는 이번 테러사건은 국가가 좋아지는 것을 반대하는 무리들의 짓이라며 분노했고 남부 쑤랏타니도의 정치인으로 잉락정권 퇴진 길거리 시위를 주도했던 쑤텝 트억쑤반전총리를 비롯해 민주당 대표인 아피씻 웨차치와 전총리가 안타까움을 표명했으며 프어타이당측의 잉락 치나왓전총리도 이번 테러사건의 배후자에 대한 강력한 비난을 하는 등 태국사회 주도층들의 테러비난이 이어졌다고 전해졌다.
특히 쑤텝 트억쑤반전부총리는 자신이 이끌던 꺼뻐뻐써 반정부 시위단체와 남부지방민들에게 현정부가
어떻게 해서든 이런 어려운 고난속을 헤치고 국가를 이끌고 나갈수 있도록 힘을 합쳐 줄것을 요청했다고 전해졌다.
육군수장-군인들에게 관광도시 후어힌 안전관리 지시!!
태국 육군수장인 티라차이 나카와닛 육군대장은 지시를 통해 펫부리도 제15 보병사단으로 하여금 폭발물 테러사건이 발생한 관광도시인 빠쭈업키리칸도 후어힌군에 철저한 안전관리를 통해 다시는 그런 테러사건이 발생하며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강력한 지침을 내렸다고 전해졌다.
골프 통차이 올림픽 첫날 1언더파로 선두 7타차로 뒤쫒아!!
태국 골프간판 통차이 짜이디선수가 브라질 리우 올림픽 경기 첫날 1언더파 70타를 치며 선두에 7타차로 뒤쫒으며 태국에 금메달을 안겨주기 위한 힘찬 발걸음을 시작했다고 전해졌다.
어머니날 태국 폭발물테러/방화 곳곳에서 발생!!
어머니의 날로 연휴를 맞게 된 8월12일 오전8시경 남부 수랏타니도 시내 한복판
2곳에서 폭발물 테러사건이 발생해 1명이 숨지고 32명이 부상을 입었으며
8시50분에는 세계적인 관광지 푸껫의 시청쪽 돌고래공원 부근등 빠떵쪽 2곳에서 폭발물이 터졌고
오전9시경에는 역시 유명 해변 관광지인 빠쭈업키리칸도의 후어힌에서 펫까셈도로 암파람사원쪽
시계탑부근에서 폭발물이 터지며 여성 1명이 숨지고 부상자 3명이 발생했다고 전해졌습니다.
또한 남부 나컨씨탐마랏도 로투스백화점 끄라비섬 아우낭해변가시장 팡아섬의 방니양시장부근에서도 방화사건이 발생했다고 합니다.
정부는 이들이 국가의 전진과 발전을 막으려 한다먀 맹렬하게 비난하며 신속하게 범인들을 잡도록 했습니다.
태국내 전기가전부문 산업계 투자건 넘쳐나!!
2016년 1월달부터 7월달까지 태국내 전기가전 산업부문의 신규투자나 공장확장건은 2015년도의 134억받대 규모의 139개 공장에서 총156억받대의 55곳으로 나타났다고 전해졌습니다.
한편 자동차 관련산업 부문은 2015년도에 73억8,000만받대의 투자금이 든 66개 공장에서 올해 상반기에는 27억2,300만받대의 38곳으로 현저하게 줄어든 것으로 나타났다고 전해졌습니다.
한편 식품산업 부문은 지난해의 836억받대의 710개 공장에서 올해 상반기에는 193억받대의 투자규모가 이뤄진 458개 공장으로 나타났다고 전해졌습니다.
한편 태국 산업부 안차까 씨분르엉 장관은 언론을 통해 올해 2016년도에 여전히 5달이나 남은 상황에서 태국 산업부에서는 여전히 투자가 이어질것으로 보며 자동차 산업부문의 경우 올해 지난해와 대비해 200만대 생산이 이뤄지면서 지난해의 1.7%에서 4.6%대 증가세를 기록할것으로 보며 전자가전 부문은 에어콘과 냉장고의 증가로 인해 12.87%를 보였던 지난해와 대비해 6.79% 정도만 기록할것으로 본다고 발표했습니다.
한편 정부는 빠른 시일내에 동부지방 경제마당 프로젝트 정책을 내놓을 것으로 그로인해 5년내에 150억받대의 투자유치가 이뤄지도록 할것이며 올해 벌어진 투자건들 외에도 여전히 2017년도에도 계속 투자확장으로 이어질것이라고 발표했습니다.
태국도 대체에너지 사용 전기차 개발이어져!!
8월10일 정부청사에서는 쁘라윳 짠오차 총리가 직접 태국 전력생산청에서 개발한 태양열 전기 자동차인 BMW i3과 Honda Jazz 을 개조해 만든 전기차와 수도전기청의 전기차 BYD,PTT사와 태국 전기차 협회에서 선보인 Toyota Prius 전기차등을 시승하고 테스트 해보는 시간이 있었으며 동력부로 하여금 이같은 새로운 각도의 대체동력 에너지사용 국가 기간산업 구축을 할수 있도록 특별당부를 했다고 전해졌다.
한편 이날 쁘라윳총리는 전기로 달리는 태국을 대표하는 뚝뚝(쌈러) 삼륜차도 직접 시승하며 보는 이들로 하여금 웃음을 유발시키기도 했다고 전해졌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