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   2025/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Archives
Today
Total
관리 메뉴

내 영혼 축복의 땅. 광야에서

펌) 태국 역사 2. ( 현대화 ) 본문

선교 EH국/태국 자료

펌) 태국 역사 2. ( 현대화 )

อารีเอล 아리엘 ariel 2018. 1. 2. 20:52

현대화

1851 Jan 1 - 1910

Thailand

출라롱콘 왕 © Anonymous

몽쿳 왕이 샴 왕위에 올랐을 때 그는 주변 국가들로부터 심한 위협을 받았습니다. 영국 과 프랑스 의 식민 세력은 원래 시암의 영향권에 속했던 영토로 이미 진출했습니다. 몽쿳과 그의 후계자 출라롱콘(라마 5세)은 이러한 상황을 인식하고 현대화를 통해 시암의 방어력을 강화하고 서구의 과학 기술 성과를 흡수하여 식민지화를 피하려고 노력했습니다.

 

이 시대에 통치한 두 군주는 서양식 조직을 갖춘 최초의 군주였습니다. 몽쿳 왕은 26년 동안 방랑 승려로 살았고 나중에는 왓 보원니웻 비하라(Wat Bowonniwet Vihara)의 주지스님으로 살았습니다. 그는 시암의 전통 문화와 불교 과학에 능숙했을 뿐만 아니라 유럽 선교사들의 지식과 서구 지도자 및 교황과의 서신을 활용하여 현대 서구 과학도 광범위하게 다루었습니다. 그는 영어를 구사한 최초의 샴 군주였습니다.

 

1855년 초, 영국의 홍콩 총독 존 보링(John Bowring)이 차오프라야강 어귀에 군함을 타고 나타났습니다. 이웃 국가인 버마 에서 영국이 이룩한 성과의 영향으로 몽쿳 왕은 왕실의 대외 무역 독점을 폐지하고 수입 관세를 폐지하며 영국에 가장 유리한 조항을 부여하는 소위 "보우링 조약"에 서명했습니다. 보링 조약은 시암이 세계 경제에 통합됨을 의미했지만 동시에 왕실은 가장 중요한 수입원을 잃었습니다. 1862년 프로이센, 1869년 오스트리아-헝가리와 같은 유사한 조약이 이후 모든 서방 세력과 체결되었습니다. 시암이 오랫동안 해외에서 쌓아온 생존외교는 이 시대에 정점에 달했다. [59]

 

세계 경제로의 통합은 시암에게 서구 산업 제품의 판매 시장이자 서구 자본에 대한 투자가 되었음을 의미했습니다. 수출액의 90%를 생산하는 데 사용된 쌀, 백랍, 티크우드 세 가지 제품을 포함하여 농업 및 광물 원료의 수출이 시작되었습니다. 몽쿳왕은 세금 혜택을 통해 농경지 확장을 적극적으로 추진했으며, 교통로(운하, 도로, 철도) 건설과 중국인 이민자 유입을 통해 새로운 지역의 농업 발전이 가능해졌습니다. Lower Menam Valley의 자급 농업은 실제로 농산물로 돈을 버는 농부로 발전했습니다. [60]

 

1893년 프랑스-시암 전쟁 이후 출라롱콘 국왕은 서방 식민 세력의 위협을 깨닫고 시암의 행정, 군사, 경제, 사회 전반에 걸쳐 대대적인 개혁을 가속화하여 전통적인 봉건주의 구조에서 국가 발전을 완성했습니다. 개인의 지배와 종속은 주변 지역이 중앙 권력(국왕), 확립된 국경과 현대 정치 제도를 갖춘 중앙 정부 국가와 간접적으로만 연결되어 있었습니다.

 

1904년, 1907년, 1909년에 프랑스와 영국에 유리한 새로운 국경 수정이 이루어졌습니다. 1910년 출라롱콘 왕이 사망했을 때 시암은 오늘날의 태국 국경에 도달했습니다. 1910년에 그의 아들 바지라부드(Vajiraudh)가 평화롭게 왕위를 계승했으며, 그는 라마 6세로 통치했습니다. 그는 샌드허스트 왕립 육군 사관학교와 옥스퍼드 대학교에서 교육을 받았으며 영국식 에드워드 왕조의 신사였습니다. 실제로 시암의 문제 중 하나는 서구화된 왕실과 상류 귀족과 나머지 국가 사이의 격차가 벌어지고 있다는 점이었습니다. 서구 교육이 나머지 관료와 군대에까지 확대되기까지 20년이 더 걸렸습니다.

프랑코-샴 전쟁

1893 Jul 13 - Oct 3

Indochina

영국 신문 더 스케치(The Sketch)에 실린 만화에는 샴 군인을 공격하는 프랑스 군인이 무해한 나무 인형으로 묘사되어 프랑스 군대의 기술적 우월성을 반영합니다. © Image belongs to the respective owner(s).

태국에서 RS 112 사건으로 알려진 1893년 프랑스-샴 전쟁은 프랑스 제3공화국 과 시암 왕국 사이의 분쟁이었습니다. 1886년 루앙프라방의 프랑스 부영사인 오귀스트 파비(Auguste Pavie)는 라오스 에서 프랑스의 이익을 증진시키는 주요 대리인이었습니다. 이 지역의 샴인의 약점과 통킹에서 온 베트남 반군의 주기적인 침략을 이용한 그의 음모는 방콕과파리 사이의 긴장을 고조시켰습니다. 분쟁 이후 시암인들은 라오스를 프랑스에 양도하는 데 동의했고, 이는 프랑스령 인도차이나의 상당한 확장으로 이어졌습니다. 1896년 프랑스는 라오스와 어퍼 버마 의 영국 영토 사이의 국경을 정의하는 조약을 영국과 체결했습니다. 라오스 왕국은 처음에는 하노이의 인도차이나 총독 아래에 있던 보호국이 되었습니다. 거의 단독으로 라오스를 프랑스 통치하에 둔 파비는 하노이에서 공식화를 진행했습니다.

 

시암의 영토 손실을 묘사한 지도. © 밀레니오스쿠로

1909년 영국-샴 조약

1909 Jan 1

Thailand

1909년 앵글로-샴 조약은 영국 과 시암 왕국 사이의 조약으로, 태국과 말레이시아 의 영국 지배 영토 사이의 현대 국경을 효과적으로 정의했습니다. 이 조약을 통해 시암은 일부 영토(케다주, 켈란탄주, 페를리스주, 테렝가누주 포함)에 대한 통제권을 영국에게 넘겨주었습니다. 그러나 이는 또한 남아있는 영토에 대한 시암의 주권에 대한 영국의 인정을 공식화하여 시암의 독립 지위를 크게 확보했습니다. 이 조약은 시암을 프랑스가 지배하는 인도차이나와 영국이 지배하는 말라야 사이의 "완충국"으로 확립하는 데 도움이 되었습니다. 이로 인해 시암은 주변 국가들이 식민지화되는 동안 독립을 유지할 수 있었습니다.

Vajiravudh와 Prajadhipok의 국가 형성

1910 Jan 1 - 1932

Thailand

1911년 바지라부드(Vajiraudh) 왕의 대관식. © Anonymous

출라롱콘 국왕의 후계자는 1910년 10월 바지라부드(Vajiraudh)로 더 잘 알려진 라마 6세 국왕이었습니다. 그는 영국의 샴 왕세자로서 옥스포드 대학에서 법과 역사를 공부했습니다. 왕위에 오른 후 그는 귀족에 속하지 않았고 전임자보다 자격이 훨씬 낮은 헌신적 인 친구들을 위해 중요한 관리들을 용서했는데, 이는 지금까지 시암에서 전례가 없었던 조치였습니다. 그의 통치 기간(1910~1925) 동안 많은 변화가 이루어졌으며 이로 인해 시암은 현대 국가에 더욱 가까워졌습니다. 예를 들어, 그레고리력이 도입되었고, 그 나라의 모든 시민은 성을 받아들여야 했으며, 여성은 치마와 긴 머리 장식을 착용하도록 장려되었으며, 시민권법인 "Ius sanguinis" 원칙이 채택되었습니다. 1917년에 출라롱콘 대학교가 설립되었고 7~14세 모두를 위한 학교 교육이 도입되었습니다.

 

Vajiravudh 왕은 문학과 연극을 좋아했으며 많은 외국 문학을 태국어로 번역했습니다. 그는 시암에서는 찾아볼 수 없는 일종의 태국 민족주의의 정신적 기반을 마련했습니다. 그는 국가 통일, 불교 통일, 왕권 통일을 바탕으로 이 세 기관 모두에 대해 신민들에게 충성을 요구했습니다. 바지라부드(Vajiraudh) 국왕도 비합리적이고 모순적인 반중국주의로 피신했습니다. 대규모 이민의 결과, 이전의 중국 이민 물결과 달리 여성과 가족 전체도 입국했으며, 이는 중국인이 덜 동화되고 문화적 독립성을 유지했음을 의미합니다. 바지라부드(Vajiraudh) 왕이 가명으로 출판한 기사에서 그는 중국 소수민족을 동양의 유대인으로 묘사했습니다.

 

1912년 젊은 군 장교들이 음모를 꾸민 궁궐 반란이 왕을 전복시키고 교체하려 했으나 실패했습니다. [61] 그들의 목표는 정부 시스템을 바꾸고, 옛 정권을 전복하고, 이를 현대적이고 서구화된 헌법 체계로 대체하고, 아마도 라마 6세를 그들의 신념에 더 공감하는 왕자로 교체하는 것이었지만, [62] 왕은 공모자들에 맞서 많은 사람들에게 장기 징역형을 선고했습니다. 군대와 해군으로 구성된 음모의 구성원들은 군주제의 지위에 도전을 받게 되었다.

제1차 세계 대전 당시의 시암

1917 Jul 1 - 1918

Europe

1919년 파리 승리 퍼레이드에서 샴 원정군. © Image belongs to the respective owner(s).

1917년 시암은 주로 영국 과 프랑스 의 호감을 얻기 위해 독일 제국 과 오스트리아-헝가리에게 전쟁을 선포했습니다. 시암은 제1차 세계 대전 에 적극적으로 참여하여 베르사유 평화 회담의 자리를 확보했으며 Devawongse 외무 장관은 이 기회를 이용하여 19세기 불평등 조약의 폐지와 시암의 완전한 주권 회복을 주장했습니다. 미국은 1920년에 승리했고 프랑스와 영국은 1925년에 뒤따랐습니다. 이 승리로 국왕은 어느 정도 인기를 얻었으나 곧 그의 사치와 같은 다른 문제에 대한 불만으로 인해 약화되었습니다. 이는 전후 급격한 경기 침체가 시암을 강타했을 때 더욱 눈에 띄게 되었습니다. 1919년에는 왕에게 아들이 없다는 사실도 있었습니다. 그는 분명히 여성보다 남성과의 교제를 선호했습니다. (이 문제 자체는 시암인의 의견과 크게 관련되지 않았지만 상속인이 없기 때문에 군주제의 안정성을 훼손한 문제였습니다.) 전쟁이 끝나자 시암은 국제 연맹의 창립 회원이 되었습니다. 1925년까지 미국, 영국, 프랑스는 시암에 대한 치외법권을 포기했습니다.

1932
현대 태국

1932년 샴 혁명

1932 Jun 24

Bangkok, Thailand

혁명 당시 거리의 군대. © Image belongs to the respective owner(s).

일부 군인들의 지원을 받은 전 학생(모두 유럽, 대부분 파리에서 학업을 마쳤음)으로 구성된 부르주아지의 소규모 집단이 1932년 6월 24일 거의 비폭력적인 혁명을 통해 절대군주제로부터 권력을 장악했습니다. 스스로를 칸나 라차돈(Khana Ratsadon) 또는 후원자라고 부르는 이 그룹은 절대 군주제 거부 사상을 대표하는 장교, 지식인 및 관료를 모았습니다. 이 군사 쿠데타(태국 최초)는 차크리 왕조 하에서 수백 년 동안 지속된 시암의 절대 군주제 통치를 종식시켰고, 시암이 무혈 입헌 군주제로 전환되고, 민주주의가 도입되고 최초의 헌법이 도입되었으며, 국회가 창설되는 결과를 가져왔습니다. 경제 위기로 인한 불만, 유능한 정부의 부족, 서구 교육을 받은 평민의 등장이 혁명을 촉진했습니다.

프랑스-태국 전쟁

1940 Oct 1 - 1941 Jan 28

Indochina

전쟁 중 군대를 시찰하는 Plaek Pibunsongkhram © Image belongs to the respective owner(s).

Video


 

1938년 9월 피불송그람이 프라야 파혼(Phraya Phahon)의 뒤를 이어 총리가 되자 카나 랏사돈(Khana Ratsadon)의 군대와 민간 부문은 더욱 갈라졌고 군사적 지배는 더욱 명백해졌습니다. Phibunsongkhram은 정부를 군국주의와 전체주의로 옮기고 자신을 중심으로 개인 숭배를 구축하기 시작했습니다.

 

제2차 세계대전 직전 프랑스 와의 협상을 통해 프랑스 정부는 태국과 프랑스령 인도차이나 사이의 경계를 적절하게 변경할 의향이 있음이 드러났지만 이는 미미한 수준이었습니다. 1940년 프랑스가 함락된 후, 태국 총리인 Plaek Pibulsonggram(일반적으로 "Phibun"으로 알려짐) 소장은 프랑스의 패배가 태국인에게 프랑스에 할양된 속국 영토를 되찾을 수 있는 더 나은 기회를 제공한다고 결정했습니다. Chulalongkorn 왕의 통치 기간 동안. 독일군이 프랑스 본토를 점령하면서 프랑스령 인도차이나를 포함한 해외 영토에 대한 프랑스의 지배력이 약해졌습니다. 이제 식민지 행정은 외부 지원과 외부 공급으로부터 차단되었습니다. 1940년 9월일본이 프랑스령 인도차이나를 침공한 후, 프랑스는 일본이 군사 기지를 건설하는 것을 허용해야 했습니다. 이러한 겉보기에 복종적인 행동으로 인해 피분 정권은 프랑스가 태국과의 군사적 대결에 진지하게 저항하지 않을 것이라고 믿게 되었습니다.

 

프랑스 전투에서 프랑스의 패배는 태국 지도부가 프랑스령 인도차이나에 대한 공격을 시작하는 촉매제가 되었습니다. 고창해전에서는 큰 패배를 당했으나 육지와 공중을 장악했다. 이미 동남아시아 지역을 지배하고 있던일본제국이 중재자 역할을 대신하게 되었다. 협상으로 인해 프랑스 식민지인 라오스 와 캄보디아 에서 태국의 영토 획득과의 갈등이 끝났습니다.

제2차 세계 대전 당시의 태국

1941 Dec 1

Thailand

1943년 버마 전역에서 전투를 벌이는 태국 파얍군. © Image belongs to the respective owner(s).

Video


 

프랑스-태국 전쟁이 끝난 후 태국 정부는 중립을 선언했습니다. 진주만 공격이 있은 지 몇 시간 후인 1941년 12월 8일일본이 태국을 침공했을 때, 일본은 군대를 태국을 건너 말레이 국경으로 이동할 권리를 요구했습니다. 피분은 짧은 저항 끝에 일본의 요구를 받아들였다. 정부는 1941년 12월 군사동맹을 체결함으로써 일본과의 관계를 개선했습니다. 일본군은 이 나라를 버마 와 말라야 침공의 기지로 이용했습니다. [63] 그러나 일본군이 "자전거 전격전(Bicycle Blitzkrieg)"을 통해 말레이 지역을 통과하면서 놀라울 정도로 저항이 적자 망설임은 열정으로 바뀌었습니다. 다음 달 [에] 피분은 영국 과 미국 에 전쟁을 선포했습니다. 남아프리카 공화국과 뉴질랜드는 같은 날 태국에 전쟁을 선포했습니다. 호주가 곧 뒤따랐다. 일본 동맹에 반대하는 사람들은 [모두] 그의 정부에서 해고되었습니다. 프리디 파노용(Pridi Phanomyong)은 부재 중인 아난다 마히돌(Ananda Mahidol) 국왕의 대리 섭정으로 임명되었고, 일본에 대한 지속적인 저항을 옹호했던 저명한 외무부 장관 디렉 자야나마(Direk Jayanama)는 나중에 대사로 도쿄에 파견되었습니다. 미국은 태국을 일본의 꼭두각시로 간주하고 전쟁 선포를 거부했습니다. 동맹국이 승리했을 때, 미국은 징벌적인 평화를 강요하려는 영국의 노력을 차단했습니다. [66]

 

태국인과 일본은 Shan 주와 Kayah 주를 태국의 지배하에 두는 데 동의했습니다. 1942년 5월 10일, 태국 파얍군(Thai Phyap Army)이 버마 동부 샨 주(Shan State)에 진입했고, 태국 버마 지역군(Thai Burma Area Army)이 카야 주(Kayah State)와 버마 중부 일부 지역에 입성했습니다. 기갑 정찰대가 선두에 있고 공군의 지원을 받는 태국 보병 3개 사단과 기병 1개 사단이 후퇴하는 중국군 93사단과 교전했습니다. 주요 목표인 Kengtung은 5월 27일에 점령되었습니다. 6월과 11월에 재개된 공세로 중국군은 윈난성으로 후퇴했습니다. [67] 샨 주와 카야 주를 포함하는 지역은 1942년 태국에 합병되었습니다. 이 지역은 1945년 버마에 반환되었습니다.

 

세리 타이(자유 타이 운동)는 워싱턴 주재 태국 대사 세니 프라모가 설립한 일본에 대한 지하 저항 운동이었습니다. 태국 내에서는 섭정 프리디(Pridi)의 주도로 자유롭게 운영되었으며, 종종 출라 차크라봉세(Chula Chakrabongse) 왕자와 같은 왕실 구성원과 정부 구성원의 지원을 받았습니다. 일본이 패배에 가까워지고 지하 반일 저항 세력인 세리 타이가 꾸준히 세력을 키우자 국회는 피분을 몰아냈습니다. 그의 6년간의 군 통수권 통치가 끝났다. 그의 사임은 부분적으로 그의 두 가지 장대 한 계획이 실패로 인해 강제로 이루어졌습니다. 하나는 수도를 방콕에서 태국 중북부 펫차분 근처 정글의 외딴 지역으로 이전하는 것이었습니다. 다른 하나는 사라부리 근처에 '불교 도시'를 건설하는 것이었다. 심각한 경제적 어려움을 겪던 시기에 발표된 이 아이디어는 많은 정부 관리들을 반대하게 만들었습니다. [68]

 

전쟁이 끝나자 피분은 주로 추축국과 협력했다는 전쟁 범죄를 저지른 혐의로 연합군의 주장으로 재판을 받았습니다. 그러나 그는 대중의 거센 압력 속에 무죄를 선고받았다. 피분은 태국의 이익을 보호하기 위해 최선을 다했으며, 특히 말라야와 버마에서 태국 영토 확장을 지원하기 위해 일본과의 동맹을 활용했다고 생각되었기 때문에 여론은 여전히 ​​​​호의적이었습니다. [69]

1947년 태국 쿠데타

1947 Nov 8

Thailand

피분은 쿠데타 이후 1947년 정권을 이끌었다. © Image belongs to the respective owner(s).

Video


 

1945년 12월 젊은 왕 아난다 마히돌(Ananda Mahidol)은 유럽에서 시암으로 돌아왔지만 1946년 6월 신비한 상황에서 침대에서 총에 맞아 숨진 채 발견되었습니다. 세 명의 궁중 하인이 그의 살인 혐의로 재판을 받고 처형되었습니다. 비록 그들의 유죄 여부에 대해 심각한 의구심이 있고 이 사건은 오늘날 태국에서 여전히 불분명하고 매우 민감한 주제로 남아 있습니다. 왕위는 그의 남동생인 Bhumibol Adulyadej가 계승했습니다. 8월에 프리디는 자신이 국왕 살해에 연루되었다는 의혹으로 인해 사임해야 했습니다. 그의 지도력 없이 민간 정부가 설립되었고, 1947년 11월 군대는 1945년의 대패 이후 신뢰를 회복하여 권력을 장악했습니다.

 

쿠데타로 인해 프리디 바놈용(Pridi Banomyong)의 지도자인 루앙 탐롱(Luang Thamrong) 정부가 축출되었고, 그 후 왕당파 지지자인 쿠앙 아파이웡(Khuang Aphaiwong)이 태국 총리가 되었습니다. 쿠데타는 군사 최고 지도자인 피분(Phibun)과 핀 춘하반(Phin Choonhavan), 캇 카송크람(Kat Katsongkhram)이 주도했으며, 1932년 샴 혁명 개혁에서 정치적 권력과 왕권을 되찾기 위해 왕당파와 동맹을 맺었습니다. 프리디는 결국 추방당했습니다. , 결국 PRC의 손님으로 베이징에 정착했습니다. 국민당의 영향력은 끝났다

냉전 당시 태국

1952 Jan 1

Thailand

사릿 타나랏 육군 원수, 태국 군사 정권 지도자이자 독재자. © Office of the Prime Minister (Thailand)

피분의 권력 복귀는 냉전 의 시작과 북베트남 의 공산주의 정권 수립과 동시에 일어났다. 1948년, 1949년, 1951년에 프리디 지지자들의 반쿠데타 시도가 있었고, 두 번째 쿠데타는 피분(Phibun)이 승리하기 전에 육군과 해군 간의 격렬한 전투로 이어졌습니다. 맨해튼 쿠데타로 널리 알려진 해군의 1951년 시도에서 피분은 자신이 인질로 잡혀 있던 선박이 친정부 공군의 폭격을 받아 거의 사망할 뻔했습니다.

 

명목상 입헌군주국이었지만, 태국은 주로 피분(Phibun)이 이끄는 일련의 군사 정부에 의해 통치되었으며, 짧은 기간 동안 민주주의가 이루어졌습니다. 태국은 한국전쟁 에 참전했다. 태국 공산당 게릴라 부대는 1960년대 초반부터 1987년까지 국내에서 활동했다. 이 부대에는 12,000명의 정규군이 한창 활동했지만 국가에 심각한 위협을 가한 적은 없었다.

 

1955년에 Phibun은 Sarit Thanarat 야전 사령관과 Thanom Kittikachorn 장군이 이끄는 젊은 라이벌들에게 군대에서 선두 자리를 잃었고, Sarit의 군대는 1957년 9월 17일에 무혈 쿠데타를 일으켜 Phibun의 경력을 영원히 끝냈습니다. 쿠데타는 미국이 지원하는 태국 군사 정권의 오랜 전통을 시작했습니다. 타놈은 1958년까지 총리직을 맡았다가 정권의 실제 수장인 사리트에게 자리를 양보했습니다. Sarit는 1963년 사망할 때까지 권력을 유지했고 Thanom이 다시 선두를 차지했습니다.

 

Sarit와 Thanom 정권은 미국 의 강력한 지원을 받았습니다. 태국은 1954년 SEATO가 결성되면서 공식적으로 미국의 동맹국이 되었습니다. 인도차이나에서 베트남과 프랑스 사이에 전쟁이 벌어지고 있는 동안 태국(둘 다 똑같이 싫어함)은 냉담했지만, 일단 미국과 프랑스 간의 전쟁이 되었습니다. 베트남 공산주의자들, 태국은 1961년 미국과 비밀협정을 맺고 베트남 과 라오스 에 군대를 파견하고 미국이 북베트남에 대한 폭격 전쟁을 수행하기 위해 동쪽의 공군 기지를 사용할 수 있도록 허용하는 등 미국 측에 강력히 헌신했습니다. . 베트남인들은 북부, 북동부, 때로는 남부에서 태국 공산당의 반란을 지원함으로써 보복했고, 그곳에서 게릴라들은 불만을 품은 현지 무슬림들과 협력했습니다. 전후 기간 동안 태국은 미국과 긴밀한 관계를 유지했으며, 미국을 주변 국가의 공산주의 혁명으로부터 보호하는 존재로 여겼습니다. 미 제7공군과 제13공군은 우돈 왕립 태국 공군기지에 본부를 두고 있었습니다. [70]

 

미군이 제초전 프로그램인 랜치 핸드 작전(Operation Ranch Hand)의 일환으로 사용하는 제초제 및 고엽제 화학물질인 에이전트 오렌지(Agent Orange)는 동남아시아 전쟁 중에 미국이 태국에서 테스트했습니다. 묻힌 드럼통은 1999년에 발견되어 고엽제임이 확인되었습니다. [71] 드럼통을 발견한 노동자들은 방콕에서 남쪽으로 100km 떨어진 후아힌 지역 근처 공항을 업그레이드하는 동안 병에 걸렸습니다. [72]

서구화

1960 Jan 1

Thailand

Westernisation © Anonymous

Video


 

베트남 전쟁은 태국 사회의 현대화와 서구화를 가속화했습니다. 미국인의 존재와 그에 따른 서양 문화에 대한 노출은 태국 생활의 거의 모든 측면에 영향을 미쳤습니다. 1960년대 후반 이전에는 서구 문화에 대한 완전한 접근이 사회의 고학력 엘리트에게만 제한되었지만, 베트남 전쟁은 이전과는 전혀 다른 방식으로 외부 세계를 태국 사회의 많은 부분과 대면하게 만들었습니다. 미국 달러가 경제를 부양하면서 서비스, 운송, 건설 산업이 눈부시게 성장했고, 미군이 태국을 '휴식' 시설로 이용하는 마약 남용과 매춘도 성장했습니다. [점점] 더 많은 시골 태국인들이 새로운 일자리를 찾기 위해 도시로 이주함에 따라 전통적인 농촌 가족 단위는 무너졌습니다. 이로 인해 태국인들이 패션, 음악, 가치, 도덕적 기준에 대한 서구적 사고에 노출되면서 문화 충돌이 발생했습니다.

 

생활 수준이 향상되면서 인구는 폭발적으로 증가하기 시작했고, 마을에서 도시로, 특히 방콕으로 사람들이 홍수를 이루기 시작했습니다. 태국의 인구는 1965년에 3천만 명이었지만 20세기 말에는 인구가 두 배로 늘어났습니다. 방콕의 인구는 1945년 이후 10배, 1970년 이후 3배 증가했습니다.

 

베트남 전쟁 기간 동안 교육 기회와 대중 매체 노출이 증가했습니다. 똑똑한 대학생들은 태국의 경제 및 정치 시스템과 관련된 아이디어에 대해 더 많이 배웠고, 그 결과 학생 활동이 부활했습니다. 베트남 전쟁 기간에는 태국 중산층이 성장하여 점차 자신의 정체성과 의식을 발전시켰습니다.

민주화운동

1973 Oct 14

Thammasat University, Phra Cha

학생 운동가인 티라윳 분미(검은색)가 이끄는 태국 국립 학생회는 헌법 개정을 요구하는 시위를 벌였습니다.Thirayuth가 체포되어 추가 시위가 발생했습니다. © Image belongs to the respective owner(s).

Video


 

미군이 국가를 군사기지로 활용하도록 허용한 군정의 친미 정책에 대한 불만으로 높은 매춘 문제, 언론과 언론의 자유가 제한되고 불평등을 초래하는 부패가 유입된다. 사회계층의. 학생 시위는 1968년에 시작되어 지속적인 정치 집회 금지에도 불구하고 1970년대 초에 그 규모와 숫자가 늘어났습니다. 1973년 6월, 9명의 람캄행대학교 학생이 정부에 비판적인 기사를 학생 신문에 게재했다는 이유로 퇴학당했습니다. 얼마 지나지 않아 수천 명의 학생들이 민주기념탑에서 9명의 학생들의 재입학을 요구하는 시위를 벌였습니다. 정부는 대학에 폐쇄를 명령했지만 얼마 지나지 않아 학생들의 재등록을 허용했습니다.

 

10월에는 또 다른 13명의 학생이 정부 전복 음모 혐의로 체포되었습니다. 이번에는 학생 시위대에 노동자, 사업가, 기타 일반 시민들도 합류했습니다. 시위는 수십만 명으로 늘어났고, 체포된 학생들의 석방부터 새 헌법 요구와 현 정부 교체까지 문제가 확대됐다.

 

10월 13일 정부는 구금자들을 석방했다. 섹산 프라세르쿨(Seksan Prasertkul)을 비롯한 시위 지도자들은 민주화 운동에 공개적으로 반대했던 국왕의 뜻에 따라 행진을 취소했다. 그는 졸업생 연설에서 학생들에게 학업에 전념하고 정치는 선배들(군정부)에게 맡기라고 말하며 민주화운동을 비판했다. 1973년 봉기는 "민주주의가 꽃피는 시대", "민주주의 실험"이라는 태국 근래 역사상 가장 자유로운 시대를 가져왔고, 이는 1976년 10월 6일 탐마삿 대학교 학살과 쿠데타로 끝났습니다.

탐마삿 대학 학살

1976 Oct 6

Thammasat University, Phra Cha

한 남자가 접이식 의자를 사용해 대학 바로 밖에 매달린 정체불명의 학생의 몸을 구타하는 모습을 군중이 지켜보고 있으며, 일부는 얼굴에 미소를 지었다. © Neal Ulevich

1976년 후반이 되자 온건한 중산층 의견은 학생들의 행동주의에서 등을 돌리고 점점 더 좌파로 이동했습니다. 군대와 우익 정당들은 학생 활동가들을 '공산주의자'라고 비난하며 학생 자유주의에 반대하는 선전전을 시작했고, 나와폰(Nawaphon), 빌리지 스카우트(Village Scouts), 레드 가우르스(Red Gaurs)와 같은 공식 준군사 조직을 통해 이들 학생들 중 다수가 살해당했습니다. 문제는 지난 10월 Thanom Kittikachorn이 왕실 수도원인 Wat Bovorn에 들어가기 위해 태국으로 돌아왔을 때 정점에 이르렀습니다.

 

1973년 이후 민권운동이 활발해지면서 노동자와 공장주 사이의 긴장은 더욱 치열해졌다. 지식인과 노동계급 사이에서는 사회주의와 좌파 이데올로기가 인기를 끌었다. 정치적 분위기는 더욱 긴장됐다. 나콘빠톰에서 노동자들이 공장 소유주에 반대하는 시위를 벌이다 교수형을 당한 채 발견됐다. 태국판 반공 매카시즘이 널리 퍼졌습니다. 시위를 벌인 사람은 누구나 공산주의 음모의 일부로 기소될 수 있습니다.

 

1976년에는 학생 시위자들이 탐마삿 대학 캠퍼스를 점거하고 노동자들의 폭력적인 죽음에 대해 항의를 벌였으며 희생자들 중 한 명이 와치랄롱꼰 왕세자와 닮은 것으로 추정되는 모의 교수형을 벌였습니다. 다음 날 방콕 포스트(Bangkok Post)를 포함한 일부 신문은 시위대가 모독을 저질렀음을 암시하는 행사 사진의 변경된 버전을 게재했습니다. Samak Sundaravej와 같은 우익 및 초보수적 아이콘은 시위자들을 폭파하고 그들을 진압하기 위한 폭력적인 수단을 선동했으며 1976년 10월 6일 대학살로 정점에 달했습니다. 군대는 준군사조직을 동원했고 폭도들의 폭력사태가 뒤따랐으며, 이로 인해 많은 사람이 목숨을 잃었습니다.

태국의 베트남 국경 습격

1979 Jan 1 - 1987

Gulf of Thailand

베트남-캄보디아 전쟁 © Image belongs to the respective owner(s).

Video


 

1978년 베트남의 캄보디아 침공과 1979년 민주캄푸치아의 붕괴 이후, 크메르 루즈는 태국 국경 지역으로 도망쳤고, 중국의 도움으로 폴 포트의 군대는 태국의 숲과 산악 지대에서 재편성하고 재편성했습니다. -캄보디아 국경. 1980년대와 1990년대 초 크메르 루즈 군대는 친하노이 캄푸치아 인민공화국 정부를 불안정하게 만들기 위해 태국의 난민 수용소 내부에서 작전을 수행했으나 태국은 이를 인정하지 않았습니다. 태국과 베트남은 베트남 점령군을 계속 공격하는 캄보디아 게릴라를 추격하기 위해 1980년대 내내 베트남의 빈번한 침입과 포격으로 태국-캄보디아 국경을 넘어 대결했습니다.

프렘 시대

1980 Jan 1 - 1988

Thailand

프렘 틴술라논다(Prem Tinsulanonda), 1980년부터 1988년까지 태국 총리. © Image belongs to the respective owner(s).

1980년대 대부분은 푸미폰 국왕과 프렘 틴술라논다(Prem Tinsulanonda)가 감독한 민주화 과정을 보았습니다. 두 사람은 헌법 원칙을 선호하고 폭력적인 군사 개입을 종식시키기 위해 행동했습니다. 1981년 4월, "젊은 투르크족(Young Turks)"으로 널리 알려진 육군 하급 장교 집단이 쿠데타를 일으켜 방콕을 장악했습니다. 그들은 국회를 해산하고 대대적인 사회 변화를 약속했습니다. 그러나 Prem Tinsulanonda가 왕족과 함께 Khorat에 동행했을 때 그들의 지위는 빠르게 무너졌습니다. 프렘에 대한 푸미폰 국왕의 지원이 확실해지면서, 왕궁이 가장 좋아하는 아르팃 캄랑엑 장군 휘하의 충성파 부대는 거의 무혈의 반격으로 수도를 탈환하는 데 성공했습니다.

 

이 사건은 군주제의 위신을 한층 더 높였으며 상대적 온건파로서의 프렘의 지위도 강화했습니다. 따라서 타협이 이루어졌습니다. 반란은 끝났고 대부분의 학생 게릴라들은 사면을 받고 방콕으로 돌아왔습니다. 1982년 12월, 태국 육군 총사령관은 반박에서 열린 널리 알려진 행사에서 태국 공산당 깃발을 받았습니다. 여기에서는 공산주의 전사들과 그 지지자들이 무기를 반납하고 정부에 충성을 맹세했습니다. 프렘은 무장투쟁의 종료를 선언했다. 군대는 [막사] 로 돌아갔고 또 다른 헌법이 공포되어 대중이 선출한 국회의 균형을 맞추기 위해 임명된 상원을 창설했습니다.

 

프렘은 또한 동남아시아를 휩쓸고 있는 가속화되는 경제 혁명의 수혜자이기도 했습니다. 1970년대 중반 경기침체 이후 경제성장이 본격화됐다. 처음으로 태국은 중요한 산업 강국이 되었고, 컴퓨터 부품, 직물, 신발과 같은 제조품이 쌀, 고무, 주석을 제치고 태국의 주요 수출품이 되었습니다. 인도차이나 전쟁과 반란이 끝나자 관광업은 빠르게 발전하여 주요 수입원이 되었습니다. 도시인구는 지속적으로 급격한 증가세를 보였지만 전체적인 인구 증가율은 감소하기 시작했고, 이산족은 계속 뒤처졌지만 농촌 지역에서도 생활 수준이 향상되었습니다. 태국은 "4대 아시아 호랑이"(즉, 대만 , 한국 , 홍콩, 싱가포르 )만큼 빠르게 성장하지는 않았지만 지속적인 성장을 달성하여 1990년까지 1인당 GDP(PPP)가 약 7,100달러에 이르렀으며 이는 1980년 평균의 약 두 배입니다. . [75]

 

프렘은 8년 동안 재임하면서 1985년 또 한 번의 쿠데타와 1983년과 1986년 두 차례의 총선에서 살아남았고 개인적 인기는 유지했지만 민주정치가 부활하면서 좀 더 모험심이 강한 지도자에 대한 요구가 생겼다. 1988년 새로운 선거에서 짜티차이 춘하반(Chatichai Choonhavan) 전 장군이 집권했습니다. 프렘은 세 번째 총리직을 위해 주요 정당이 제안한 초대를 거부했습니다.

인민 헌법

1992 Jan 1 - 1997

Thailand

Chuan Leekpai, 태국 총리, 1992~1995, 1997~2001. © Image belongs to the respective owner(s).

푸미폰 국왕은 1992년 9월 선거가 치러질 때까지 왕실주의자인 아난드를 임시 총리로 재임명했고, 이로 인해 주로 방콕과 남부 유권자를 대표하는 추안 릭파이(Chuan Leekpai)가 이끄는 민주당이 집권하게 되었습니다. 추안은 1995년 반한 실파-아르차(Banharn Silpa-Archa)가 이끄는 보수 정당과 지방 정당 연합에 의해 선거에서 패배할 때까지 권력을 장악한 유능한 행정가였습니다. 처음부터 부패 혐의로 얼룩진 Banharn 정부는 1996년 조기 선거를 소집할 수밖에 없었고, Chavalit Yongchaiyudh 장군의 New Aspiring Party가 간신히 승리를 거두었습니다.

 

1997년 헌법은 대중이 선출한 헌법 초안 작성 의회에 의해 초안이 작성된 최초의 헌법이었으며 일반적으로 "인민 헌법"으로 불렸습니다. [1997] 년 헌법은 500석의 하원과 200석의 상원으로 구성된 양원제 입법부를 창설했습니다. 태국 역사상 처음으로 양원이 직접 선출되었습니다.

 

많은 인권이 명시적으로 인정되었고, 선출된 정부의 안정성을 높이기 위한 조치가 확립되었습니다. 하원은 한 선거구에서 단순 과반수를 얻은 한 명의 후보자만 선출될 수 있는 포스트 시스템을 통과한 최초의 방식으로 선출되었습니다. 상원은 주정부 시스템에 따라 선출되었으며, 한 주는 인구 규모에 따라 한 명 이상의 상원의원을 선출할 수 있었습니다.

블랙 메이

1992 May 17 - May 20

Bangkok, Thailand

1992년 5월 태국 방콕에서 수친다 정부에 항의하는 거리 시위.그들은 폭력적으로 변했습니다. © Ian Lamont

Video


 

군대의 한 세력이 정부 계약을 통해 부자가 되도록 허용함으로써 Chatichai는 Sunthorn Kongsompong 장군, Suchinda Kraprayoon 장군 및 Chulachomklao 왕립 육군 사관학교 5급 장군이 이끄는 경쟁 세력을 자극하여 1991년 태국 쿠데타를 일으켰습니다. 1991년 2월, 짜티차이 정부를 부패한 정권 또는 '뷔페 내각'으로 비난했습니다. 군사정부는 스스로를 국가평화유지위원회(National Peace Keeping Council)라고 불렀습니다. NPKC는 여전히 군에 대한 책임을 맡고 있는 민간 총리 아난드 판야라춘(Anand Panyarachun)을 데려왔습니다. 아난드의 부패 방지와 간단한 조치가 인기를 끌었습니다. 1992년 3월에 또 다른 총선이 치러졌다.

 

승리한 연합은 쿠데타 지도자 수친다 크라프라윤을 총리로 임명했는데, 이는 사실상 그가 이전에 푸미폰 국왕과 했던 약속을 어기고 새 정부가 위장한 군사 정권이 될 것이라는 널리 퍼진 의혹을 확인시켜 준 것입니다. 그러나 1992년의 태국은 1932년의 시암이 아니었습니다. 수친다의 행동은 전 방콕 주지사였던 참롱 스리무앙 소장이 이끄는 방콕 사상 최대 규모의 시위에 수십만 명의 사람들을 불러 모았습니다.

 

수친다는 개인적으로 자신에게 충성하는 군대를 도시로 데려와 무력으로 시위를 진압하려 했고, 이로 인해 수도 방콕 중심부에서 학살과 폭동이 일어나 수백 명이 사망했습니다. 군대에 균열이 생기면서 소문이 퍼졌다. 내전의 두려움 속에서 푸미폰 국왕이 개입했습니다. 그는 수친다와 참롱을 텔레비전 청중에게 소환하여 평화적인 해결책을 따르도록 촉구했습니다. 이 회의로 인해 Suchinda는 사임했습니다.

금융위기

1997 Jan 1 - 2001

Thailand

Financial Crisis © Anonymous

차발리트 총리는 취임 직후인 1997년 아시아 금융위기에 직면했다. 위기 대처에 대한 거센 비난을 받은 차빌릿은 1997년 11월 사임하고 추안은 다시 정권을 잡았다. Chuan은 통화를 안정화하고 태국 경제 회복에 대한 IMF의 개입을 허용하는 국제통화기금(IMF)과 합의했습니다. 이전 국가의 역사와는 달리, 위기는 민주적 절차에 따라 민간 통치자에 의해 해결되었습니다.

 

2001년 선거에서 Chuan의 IMF와의 합의와 경제 부양을 위한 자금 투입은 큰 논쟁의 원인이 되었으며 탁신의 정책은 대중 유권자의 관심을 끌었습니다. 탁신은 낡은 정치, 부패, 조직 범죄, 마약에 맞서 효과적으로 캠페인을 벌였습니다. 2001년 1월 그는 여론조사에서 압도적인 승리를 거두었고, 자유선거 국회에서 태국 총리가 가졌던 것보다 더 큰 국민의석(40%)을 얻었습니다.

탁신 친나왓 시대

2001 Jan 1

Thailand

2005년 탁신. © Helene C. Stikkel

탁신이 이끄는 타이락타이당은 2001년 총선에서 집권해 하원에서 거의 과반수를 차지했다. 총리로서 탁신은 국내 소비를 촉진하고 특히 농촌 주민들에게 자본을 제공하는 데 초점을 맞춘 "탁시노믹스(Thaksinomics)"라고 널리 알려진 정책 플랫폼을 시작했습니다. 그의 정부는 One Tambon One Product 프로젝트와 30바트의 보편적 의료 제도와 같은 포퓰리즘 정책을 포함한 선거 공약을 이행함으로써 특히 경제가 1997년 아시아 금융 위기의 영향에서 회복되면서 높은 지지를 받았습니다. 탁신은 민주적으로 선출된 최초의 총리로 4년 임기를 마쳤으며, 2005년 총선에서 타이락타이가 압승을 거두었습니다. [77]

 

그러나 탁신의 통치 역시 논란으로 얼룩졌다. 그는 통치, 권력 중앙 집중화, 관료 운영에 대한 개입 증가에 있어 권위주의적인 "CEO 스타일" 접근 방식을 채택했습니다. 1997년 헌법은 정부의 안정성을 강화했지만 탁신은 자신의 영향력을 이용해 정부에 대한 견제와 균형 역할을 하도록 고안된 독립 기관을 무력화하기도 했습니다. 그는 비평가들을 위협하고 긍정적인 논평만 전달하도록 언론을 조작했습니다. 인권은 전반적으로 악화되었으며, '마약과의 전쟁'으로 인해 2,000명 이상의 초법적 살인이 발생했습니다. 탁신은 태국 남부 반란에 매우 대결적인 접근 방식으로 대응했고, 그 결과 폭력이 눈에 띄게 증가했습니다. [78]

 

탁신 정부에 대한 대중의 반대는 2006년 1월 탁신 일가가 보유한 Shin Corporation 지분을 테마섹 홀딩스에 매각하면서 촉발되었습니다. 미디어 재벌 손디 림통쿨이 이끄는 민주주의 인민동맹(PAD)은 ​​탁신의 부패를 비난하며 정기적인 대규모 집회를 열기 시작했습니다. 나라가 정치적 위기에 빠지자 탁신은 하원을 해산했고, 4월에는 총선이 치러졌다. 그러나 민주당이 이끄는 야당은 선거를 보이콧했다. PAD는 항의를 이어갔고, 타이락타이(Thai Rak Thai)가 선거에서 승리했지만 투표소 배치 변경으로 인해 헌법재판소에서 결과가 무효화됐다. 10월에 새로운 선거가 예정되어 있었고, 탁신은 2006년 6월 9일 푸미폰 국왕의 다이아몬드 희년을 기념하면서 임시 정부의 수장직을 계속 수행했습니다 [.]

2006년 태국 쿠데타

2006 Sep 19

Thailand

쿠데타 다음날 방콕 거리를 활보하는 태국 왕립군 병사들. © Image belongs to the respective owner(s).

2006년 9월 19일, 손티 분야랏글린(Sonthi Boonyaratglin) 장군이 이끄는 태국 왕립군이 무혈 쿠데타를 일으켜 정권을 전복했습니다. 쿠데타는 탁신 반대 시위자들의 폭넓은 환영을 받았고 PAD는 스스로 해산되었습니다. 쿠데타 지도자들은 민주개혁위원회(훗날 국가안보위원회로 알려짐)라는 군사 정권을 설립했습니다. 1997년 헌법을 무효화하고 임시 헌법을 공포했으며 전직 육군 사령관인 수라유드 출라논 장군을 총리로 하는 임시 정부를 임명했다. 또한 국회의 기능을 수행하는 국회를, 새 헌법을 제정하기 위한 헌법초안위원회를 임명했습니다. 2007년 8월 국민투표를 거쳐 새 헌법이 공포됐다. [80]

 

새 헌법이 발효되면서 2007년 12월 총선이 실시됐다. 타이락타이와 두 연정당은 지난 5월 군부가 임명한 헌법재판소가 선거유죄 판결을 내린 결과 해산됐다. 사기 혐의로 당 간부들이 5년간 정계에 진출할 수 없게 되었습니다. 타이락타이(Thai Rak Thai)의 전 의원들은 재편성하여 베테랑 정치인 Samak Sundaravej를 당 대표로 하는 인민의힘당(PPP)으로 선거에 이의를 제기했습니다. PPP는 탁신 지지자들의 표를 구해 거의 과반수로 선거에서 승리했으며, 사막 총리를 총리로 하는 정부를 구성했습니다. [80]

2008년 태국 정치 위기

2008 Jan 1

Thailand

8월 26일 정부 청사에 모인 PAD 시위대 © Image belongs to the respective owner(s).

삼막 정부는 적극적으로 2007년 헌법 개정을 모색했고, 그 결과 PAD는 2008년 5월 재집결하여 추가 반정부 시위를 벌였습니다. PAD는 정부가 부패 혐의를 받고 있는 탁신을 사면하려고 한다고 비난했습니다. 또한 캄보디아의 프레아 비헤아르 사원(Preah Vihear Temple) 세계문화유산 제출에 대한 정부의 지원에 대해서도 문제를 제기했습니다. 이로 인해 캄보디아 와의 국경 분쟁이 불붙었고, 이후 다수의 사상자가 발생했습니다. 8월에는 PAD가 시위를 확대하고 정부 청사를 침입하여 점거하여 정부 관료들을 임시 사무실로 이동시키고 국가를 정치적 위기 상태로 되돌렸습니다. 한편 헌법재판소는 삼악 전 총리에게 요리 프로그램 출연과 관련한 이해상충 혐의에 대해 유죄를 선고하고 지난 9월 총리직을 박탈했다. 그 후 의회는 PPP 부대표 Somchai Wongsawat를 새 총리로 선택했습니다. 솜차이는 탁신의 처남인데 PAD는 그의 선택을 거부하고 항의를 계속했다. [81]

 

쿠데타 이후 망명 생활을 하던 탁신은 PPP가 집권한 후인 2008년 2월에야 태국으로 돌아왔습니다. 그러나 8월 PAD 시위와 그와 그의 아내가 법정 재판을 받는 가운데 탁신과 그의 아내 포자만은 보석금을 내고 영국에 망명을 신청했지만 거부되었습니다. 그는 나중에 Potjaman이 Ratchadaphisek Road에서 토지를 구입하도록 도운 공권력 남용 혐의로 유죄 판결을 받았으며, 10월에는 대법원에서 궐석 판결로 2년 징역형을 선고 받았습니다. [82]

 

PAD는 11월에 시위를 더욱 확대하여 방콕의 두 국제공항을 모두 폐쇄했습니다. 그 직후인 12월 2일, 헌법재판소는 선거 사기 혐의로 PPP와 다른 두 연정 정당을 해산하고 솜차이 총리직을 종료했습니다. [83] 그 후 야당인 민주당은 Abhisit Vejjajiva를 총리로 하는 새로운 연립 정부를 구성했습니다. [84]

2014년 태국 쿠데타

2014 May 22

Thailand

치앙마이 창 푸악 게이트(Chang Phueak Gate)에 있는 태국 군인들. © Image belongs to the respective owner(s).

Video


 

2014년 5월 22일, 태국 왕립군(RTA) 사령관 쁘라윳 짠오차(Prayut Chan-o-cha) 장군이 이끄는 태국 왕립군은 1932년 태국 최초의 쿠데타 이후 12번째 쿠데타를 일으켰다. 6개월간 정치적 위기를 겪은 태국 관리인 정부. [85] 군부는 국가를 통치하기 위해 국가평화질서위원회(NCPO)라는 정권을 설립했다. 이번 쿠데타는 '미완의 쿠데타'로 알려진 2006년 태국 쿠데타 이후 지속됐던 군부가 주도하는 정권과 민주세력 사이의 정치적 갈등을 종식시켰다. [86] 7년 후, 이는 2020년 태국 군주제 개혁을 위한 태국 시위로 발전했다.

 

정부와 상원을 해산한 후 NCPO는 지도자에게 행정권과 입법권을 부여하고 사법부가 NCPO의 지시에 따라 운영되도록 명령했습니다. 또한 2007년 헌법은 국왕에 관한 [제] 2장을 제외한 부분폐지, 전국에 계엄령 및 통금령을 선포하고, 정치집회를 금지하고, 정치인과 쿠데타 반대운동가를 체포·구금하고, 인터넷 검열을 실시하고, 정치권을 장악했다. 미디어.

 

NCPO는 스스로에게 사면과 전면적인 권한을 부여하는 임시 헌법을 발표했습니다. [88] NCPO는 또한 나중에 만장일치로 프라윳 장군을 국가의 새 총리로 선출한 군부가 주도하는 국회를 설립했습니다. [89]

푸미폰 아둔야뎃의 죽음

2016 Oct 13

Thailand

푸미폰 아둔야뎃 국왕 © Image belongs to the respective owner(s).
푸미폰 아둔야뎃 태국 국왕이 오랜 투병 끝에 2016년 10월 13일 88세의 나이로 사망했습니다.이후 1년 간의 애도 기간이 발표되었습니다.2017년 10월 말에 5일에 걸쳐 왕실 화장식이 거행되었습니다. 실제 화장은 TV에 방송되지 않았지만 2017년 10월 26일 늦은 저녁에 거행되었습니다. 화장 후 그의 유해와 재는 왕궁으로 옮겨졌습니다. Chakri Maha Phasat 왕좌 홀(왕실 유적), Wat Ratchabophit의 왕실 묘지 및 Wat Bowonniwet Vihara 왕실 사원(왕실 유골)에 안치되었습니다.매장 후 애도 기간은 2017년 10월 30일 자정에 공식적으로 종료되었으며 태국인들은 공개적으로 검은색이 아닌 다른 색의 옷을 입는 것을 재개했습니다.

 

'선교 EH국 > 태국 자료' 카테고리의 다른 글

태) 성경공부  (0) 2020.07.20
태국어 글없는 책 번역본  (0) 2019.05.23
펌) 태국의 역사  (0) 2017.12.08
비자 서류  (0) 2016.12.29
한글공부, 태국어 자료  (0) 2015.12.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