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영혼 축복의 땅. 광야에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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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단의 공통된 특징
작성자등록일조회수
은성교회 | 2009-07-10 09:59:00 | 1946 | |||
1. 따르는 자들이 성경보다 그 지도자(목사)의 충신이 되어 때로는 그 이단자를 비판하는 자들에게 방어 벽이 되기 위해 최선을 다하는데, 주로 추악한 욕설을 퍼붓는 것이 보통이다. 그리고 그 이단을 방어하기 위해 피를 흘리는 투쟁도 불사한다. 감옥에 가든 살인을 하든 관계없다는 식이다. 세계적인 테러 국가 아랍권을 보라! 이단의 특징이다.
2. 추종하는 그 이단을 변호하려고 제법 신학적인 견해와 성경을 논하지만 아전인수격으로 성경을 이해하고 있다. 객관성이 없고 성경의 원론을 벗어나서 그 이단의 주된 강조점에 집요한 관심을 보인다. 가령 그의 스승이 되거나 교주가 된 그 이단의 교훈이 사회상식이나 소위 평범한 복음주의적 사고 방식으로 무엇이 문제가 되느냐고 반박한다. 그러나 성경적이란 말이 그리 쉬운 용어가 아니다. 성경적이란 말만큼 어려운 단어도 없다. 모두가 자기네들이 성경적이라 해도 객관적으로 비판할 수 없는 어려운 부분들이 많다. 때문에 성경적이란 말로서 이단을 옹호하기 위해 주절대면 평범한 교인들은 그런가 하여 분별하기 힘들어진다. 이단들이 성경을 많이 아는 것같아도 그들의 주장을 펼치기 위한 지식 뿐이기때문에 성경을 제대로 많이 읽는 자와 대화를 하면 사실은 이단들이 이길 수가 없다. 단지 헛고생으로 끝나기 일쑤이기 때문에 나는 상담이나 대화를 원치 않는다. 한 두 번 권면하고 그냥 버리는 것이 옳다. 가족이라면 아주 특별한 기도가 있어야 하나 목사가 동원되어 권면을 어느 정도는 해보지만 일단빠지게 되면 상당히 구해 내기가 힘들어 진다. 오직 기도해줄 따름이다. 3. 이단의 사상은 역사성이 없고 객관적으로 혹은 사회 상식적으로도 비난받 을 일들을 만든다.그래도 그 현저한 잘못에 대한 진정한 반성이 없는 것이 특징이기도 하다.멀쩡하게 개신교 간판을 붙이고 교회를 형성하고 있다 해도 사회적으로 누를 끼치는 엄청난 죄악상이 드러난 교회가 전국적으로 수없이 생겼다. 통회하고 교회는 역시 회개하는 곳이라 할만큼 변화 받는 교회에 대한 사회적인 보도가 있던가? 일반 불신 사회에서도 없는 죄악들도 교회 안에서 일어나고 있다. 그런 일이 인간이기에 있을 수는 있으나 그것을 회개하고 교회는 달라져야 하는데 이단은 별로 반성의 기미를 보이지 않는 것이 특징이다. 4. 이단들이 사회 속에 사업을 통한 문화적 배경을 넓힌다. 그래야 사회에 주목을 받게 되고 그 경제적 뒷받침으로 제법 선행을 행하는데,궁극적으로는 자기 교단을 선전하기 위한 수단에 불과하다. 그러나 그 사업장에서는 마치 북한 주민들이 김정일(김일성) 찬양을 중심으로 뭉쳐진 것처럼 아주 사상적인 통일체로 현실을 교주 중심으로 살아간다. 천부 교의 박태선이가 세운 기장의 시온산업 같은 곳에 잘못 들어가면 기본 인권의 자유를 박탈당한다. 이단들에게 빠지면 생활권이 속박되는 것이 보통이다. 통일교도 많은 분야에 사업을 하고 있다. 얼마나 많은 신도들의 노동착취가 있었는지 모른다. 어떤 이단이라도 대개 사업을 통하여 생계 속에서 규합해버린다. 5. 말세론적으로 볼 때, 사실 지금은 무엇이 바른 기독교의 본래 모습인지를 잃어버린 듯 이미 개혁의끈을 놓쳐버린 것 같다. 교수도 많고 성경을 통한 역사적 이해도 많이 격상된 성도들이지만 다원화의 물결 속에서 매우 이기적으로 살아가므로 하나되게 하신 하나님의 거룩한 영적 교통을 이루지 못하고 있다. 하나 되게 하심은 단지 교회의 일원이라는 것으로 성경이 말하는 하나가 되는 것이 아니라 영적으로 속화되지 않기 위해 각 자가 애쓰고 긴장하며 하나님의 뜻대로 고민할 줄 아는 성도의 깨어 있는 정서가 살아 있어야 한다. 과거에는 그랬다. 요즘 그런 모습을 찾을 볼 수 있는 세상인가? 강단에서 목사는 문화 속에 살아가는 비법을 가르치는 교훈가로 밀려났고, 빛과 어두움을, 이 세상과 저 세상을 분리하신 하나님의 구별된 거룩성에 대한 깊은 설교의 맛을 잃고 말았다. 아직도 많은 분들이 하나님의 뜻을 위해 봉사하려고 괴로워 하지만 그 역량이 이단과 세속주의 지도자들의 영역에 밀려 제대로 선포되지 못하는 실정이다. 기독교인은 적용의 사람이 아니라 이념의 사람이다. 시대에 잘 사는 자가 아니라 그 시대를 왜 그렇게 살아야 하는지에 대한 이유를 거듭 선포하는 선지자적 사명을 띤 삶을 사는 자들이다. 지상의 삶이야 어떻게든 성경이 없어도 살아왔었다. 좀 다르게 살아가는 법을 공개하려고 기독교라는 거대한 구속 역사의 2천년이 흘러가고 있는 것이 아니다. 지금은 이단을 가려서 구별해도 너무 많은 분야에서 너무 많은 목사들이 세속주의적 발상으로 이미 감염된 자신과 신도들의 사회적 성향으로 인해 거룩하신 하나님의 본질적인 기독교 사상을 떠올리기엔 너무 늦은 세월에 살고 있는 것이 아닌가 한다. 이단의 특징 ①이단(異端)은 한자로 '끝이 다르다'는 뜻이며(용두사미,龍頭蛇尾) 표리부동 및 주장하는 바와 진리의 열매가 다르다는 뜻입니다(사도행전 5장 36-37절, 이전에 드다가 일어나 스스로 자랑하매 사람이 약 사백이나 따르더니 그가 죽임을 당하 매 좇던 사람이 다 흩어져 없어졌고 그 후 호적할 때에 갈릴리 유다가 일어나 백 성을 꾀어 좇게 하다가 그도 망한즉 좇던 사람이 다 흩어졌느니라) ②성경의 절대권 무시;새로운 예언 추가, 천주교는 계명을 바꾸어 놓았습니다(요 한계시록 22장 18-19절 , 내가 이 책의 예언의 말씀을 듣는 각인에게 증거하노니 만일 누구든지 이것들 외에 더하면 하나님이 이 책에 기록된 재앙들을 그에게 더 하실 터이요 만일 누구든지 이 책의 예언의 말씀에서 제하여 버리면 하나님이 이 책에 기록된 생명 나무와 및 거룩한 성에 참례함을 제하여 버리시리라) ③교주 신격화;3세기 몬타너스 외 한국의 많은 거짓 예수들이 있으며 이단이 가 진 특징으로 항상 자신이 신성시되는 것입니다. 일반 기성 교회 목사에게서도 약 간의 신성시를 느끼게 할 때 교인들이 순종을 잘하게 되고 인기가 올라가는 것을 보게 됩니다. 자신을 선전하는 태도를 설교 시간에 볼 수 있으며 계속될 때 이단 으로 가게 됩니다(고린도후서 11장 14절, 이것이 이상한 일이 아니라 사단도 자 기를 광명의 천사로 가장하나니). ④은혜 교리를 부정 ; 율법, 공로, 자기 교단 교리를 통한 구원론입니다. 자신들 의 특정 교리를 따르게 한다든가 인간의 종교성을 이용하여 선행을 통한 구원론 을 내세워 헌금을 강요하고 사회의 이목을 끌기 위해 사회에 협력하게 합니다. 이런 행위들을 통해서 구원이 이루어진다고 가르칩니다(요한복음 6장 28-29절,저 희가 묻되 우리가 어떻게 하여야 하나님의 일을 하오리이까 예수께서 대답하여 가라사대 하나님의 보내신 자를 믿는 것이 하나님의 일이니라 하시니). ⑤삼위일체론 부정 ; 자신이 예수같이 높임을 받고 신성시되려고 할 때 예수님이 하나님과 동일시되게 되면 자신의 입장을 분명하게 하기 힘들어 집니다. 예수님 을 인간적으로 비하시켜 자신이 예수를 닮았다거나 비슷한 존재로 부각시키기 위 해서 예수님을 인간화 하고 따라서 성부와 성자의 권위가 일체됨을 와해시켜 삼 위일체를 부정하게 되는 것입니다. 또한 예수의 부활 사건을 그대로 믿으면 예수의 인격이 신성시되므로 자연히 예 수는 하나님의 아들이 아니라 하거나 일반 사람 같은 존재로 하락시켜 부활하지 않았다고 합니다(요한복음 10장 33절, 유대인들이 대답하되 선한 일을 인하여 우 리가 너를 돌로 치려는 것이 아니라 참람함을 인함이니 네가 사람이 되어 자칭 하나님이라 함이로라). ⑥호색, 간음 ; 이단들은 대개 이혼의 경력을 갖고 있으며 그것도 한두 번이 아 닌 자들이 많습니다. 여자 관계가 대단히 복잡합니다(베드로후서 2장 2절,여럿이 저희 호색하는 것을 좇으리니 이로 인하여 진리의 도가 훼방을 받을 것이요). ⑦신자들을 유혹, 전도 ; 그들은 예수 믿는 자들을 유혹하며 전도하기를 아주 열 심히 합니다. 성경을 모르거나 하나님의 구원을 전혀 모르는 사람을 전도한다는 것은 매우 힘든 것입니다. 때문에 그들은 믿음에 확고히 서 있지 못한 신자들을 찾아 헤매다가 만나게 되면 아주 끈질기게 그를 유혹하게 됩니다. 결국 기성 교회의 약점이나 문제점들을 찾아 부각시키면서 자신들이 가진 교리를 따라 믿을 때 확실한 구원이 있다는 것을 주장하게 되고 신앙이 희미한 신자들이 유혹을 받아 그들의 선전에 속게 됩니다(마태복음 23장 13절, 화 있을찐저 외식 하는 서기관들과 바리새인들이여 너희는 천국 문을 사람들 앞에서 닫고 너희도 들어가지 않고 들어가려 하는 자도 들어가지 못하게 하는도다). ⑧시한부 종말론 ; 종말의 날짜를 예언합니다. 지금까지 수많은 이단들이 예수의 재림 날짜를 예언하여 사람들을 유혹한 것을 보게 되는데 외국에서도 마찬가지입 니다. 우리 한국에서는 지금도 날짜 예언가들이 나타나 사람들을 유혹하고 있습 니다. 성경을 보고 말세론을 깨달아야 합니다. 특히 시한부 종말론에 빠지게 되 면 아무리 성경으로 잘못된 가르침이라는 것을 알게 하려 해도 인정하지 않으려 하고 이단의 유혹에서 빠져나오지를 못합니다. 마태복음 24장 36절, '그러나 그 날과 그 때는 아무도 모르나니 하늘의 천사들도, 아들도 모르고 오직 아버지만 아시느니라'(사도행전 1장 7절,가라사대 때와 기한 은 아버지께서 자기의 권한에 두셨으니 너희의 알바 아니요). ⑨이적주의입니다 : 이단들은 대개 거짓 기적을 선전하게 되고 혹 기적이 일어난 다 하여도 하나님의 역사가 아닌 다른 기적을 동원하는 수도 있습니다.부흥회 광 고지에는 거창하지만 실제 가보면 별 다른 일이 일어나는 것을 볼 수가 없습니다. 말세가 되면 사람들의 마음이 악하고 음란해지므로 양심이 둔해져서 충격을 받지 않으면 감동 받기 어려운 점이 있기 때문에 사람들은 이적주의에 빠지게 됩니다. 성경은 말세에 거짓 선지자가 나타나 이적을 통하여 사람들을 유혹하게 될 것이 라 예언하고 있습니다(마태복음 24장 24절, 거짓 그리스도들과 거짓 선지자들이 일어나 큰 표적과 기사를 보이어 할 수만 있으면 택하신 자들도 미혹하게 하리라). ⑩주의 이름을 남용합니다 ; 주의 이름은 제 3계명에 속합니다. 때문에 주의 이 름을 남용할 수가 없습니다. 요즘 들어 통성 기도를 하기 전에 주여 3창을 외칩 시다고 하며 사회자가 인도의 말을 하면 주여~ 주여~ 주여~!를 외치는데 이는 건 전치 못한 기도의 내용입니다. 기도를 위한 어떤 방법은 있을 수 없고 기도가 시작되면 바로 하나님께 아뢰게 되는 것입니다. 그런데 주여 3창을 외치는 것은 무엇일까요? 주의 이름은 계명에 속할 뿐 아니라 유대인들은 감히 함부로 부르지도 못하는 이름인데 우리가 아무 리 은혜의 언약 안에서 구원을 얻은 하나님의 백성이긴 하여도 하나님의 이름을 함부로 난발 할 수 없습니다. 기도원이나 산기도 하는 사람 중에 건전치 못한 사 람들이 발음도 이상하게 쭈여~ 쭈여~ 쭈여~ 하고 난발하는 것을 보게 됩니다. 기도의 대상이 되시는 주(主)의 호칭은 한 번 부르면 그만입니다. 자꾸 주의 이 름을 부른다고 기도가 되는 것은 아니기 때문입니다. 이단 선지자가 주의 이름을 한 구절에 무려 5번이나 외치면서 아부하는 것을 봅니다(마태복음 7장 22절, 그 날에 많은 사람이 나더러 이르되 주여 주여 우리가 주의 이름으로 선지자 노릇하 며 주의 이름으로 귀신을 쫓아내며 주의 이름으로 많은 권능을 행치 아니하였나 이까 하리니). ⑪신비주의입니다 ; 신비를 말씀보다 더 중요시합니다. 성경의 내용보다 꿈이야 기, 예언, 계시 등을 의존하는 것을 주로 합니다. 사람들은 신비를 좋아하고 또 한 신기한 이야기를 통하여 신앙의 본질을 이해하려는 잘못된 상식이 있기 때문 에 유혹받기 쉬운 일입니다. 우리 나라 사람은 더욱 신비스런 일에 감동이 잘되는 성격을 갖고 있습니다. 샤 머니즘적인 반응인데 이를 이단들은 아주 교묘하게 이용합니다.이단들이 대개 천 사를 만났다든가 꿈과 환상 이야기를 통하여 자신이 특별한 존재임을 부각시킵니 다. 한국에서 자신이 구세주라든가 위대한 목사라고 하는 자들은 거의 천사를 만났다 든가 계시를 받았다든가 하는 신비의 이야기로 사람들을 유혹하였습니다(갈라디 아서 1장 8절, 그러나 우리나 혹 하늘로부터 온 천사라도 우리가 너희에게 전한 복음 외에 다른 복음을 전하면 저주를 받을지어다, 유다서 1장 8절, 그러한데 꿈 꾸는 이 사람들도 그와 같이 육체를 더럽히며 권위를 업신여기며 영광을 훼방하 는도다). ⑫돈을 좋아합니다 ; 예수를 팔았던 유다같이 돈을 좋아합니다. 이단 치고 돈에 관련하여 문제가 일어나지 않은 사람이 없습니다. 몇 년 전에 다미선교회에서 종 말이 온다고 예언하며 모든 교인들은 재산을 다 팔아 교회 전도에 사용하게 하면 서 목사 자신은 외국에다 돈을 숨겨 놓은 사기 행각도 있었습니다. 이단의 영은 그렇게 신도들을 속이면서 자신의 재물을 위하여 갖은 방법을 동원 하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디모데전서 6장 10절, 돈을 사랑함이 일만 악 의 뿌리가 되나니 이것을 사모하는 자들이 미혹을 받아 믿음에서 떠나 많은 근심 으로써 자기를 찔렀도다). 자료 출처 <갈랄리 교회 양육부 에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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