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국 2017년 E–Money 20% 증가 결과 나와!! 태국사람들은 역시 싸두억(편리) 추구해~
태국은행측은 지난 2016년 한해 태국내의 E–Money 사용은 800억받대를 기록하며 20%의 증가성장을 보이는 엄청난 히트를 기록했으며 2017년도에도 여전히 편리함을 추구하는 사람들의 습성에 따라 더욱 더 높아질것으로 예상한다고 발표했다고 전해졌다.
노동부-수산업계 불법노동자 신고 3월31일까지 허용!!
노동부는 주변국 노동자들 사용중인 태국내 전역의 22개도의 수산업과 수산물 가공업자들에 대해 오는 3월31일짜지 합법적인 신고를 통해 고용을 할수 있도록 허용을 할것으로 만일 그럼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불법 노동자들 고용중이면 5년 이하의 징역형이나 10,000받에서 최대 100,000받까지의 벌금형 또는 양형에 다 처하게 될것이라고 발표했다고 전해졌다.
총리-안좋은 사람 승려계에서 내쫒아 버린다!!
쁘라윳 짠오차 총리는 매주 금요일 정기 국정운영 홍보방송의 이번주 방송분을 통해 현재 비리의혹 혐의를 받고 있는 태국 최대 불교사원인 빠툼타니도 탐마까이사원의 전주지승 탐마차요승에 대한 신변검거에 나선 가운데 현정부는 반드시 국가개혁을 추진하면서 종교부문에서도 좋지못한 사람은 승려계에서 내쫒아 버릴것이라고 밝혔다고 전해졌다.
태국내 봉고차량 안전장비 구비등 개혁 서두른다!!
교통부는 지속적인 교통사고 발생으로 태국 사회의 큰 문제가 되고 있는 태국전역의 봉고 승합차들에 대해 차량내에 유리창을 깨는 망치와 소화기, 차량속도를 나타내는 화면등을 구비및 설치시키는 등의 대대적인 개혁을 서둘러 시행할것이라고 발표했다.
끄라비 화력발전소 건설 프로젝트 반대 강경시위!!
2월17일 정부청사 앞에서는 쁘라윳 짠오차 총리 주재의 동력에너지 정책이사위원회의가 종료된 후 끄라비도 화력발전소 건설 프로젝트 반대를 하는 시위자들이 강경한 시위를 벌였고 발전소 건설 프로젝트 취소때까지 진을 치고 시위를 벌이겠다는 입장을 나타냈다고 전해졌다.
법무장관-탐마차요승 절에 없다면 법적사건 도피가 된다!!
법무부 쑤와판 딴유완타나 장관은 언론을 통해 현재 군.경과 특수사건수사국에서 탐마까이 사원을 수색중에 있으나 비리의혹 혐의가 있어 체포영장이 발부된 상태로 여전히 출두를 하지 않고 있는 탐마차요승은 만일 탐마까이 사원에 있지 않다면 그것은 15년 공소시효에 해당하는 법적사건을 도피한 상태가 될것이라고 발표했다고 전해졌다.
탐마차요승 도주했다는 온천아래 3KM짜리 비밀 터널도 조사!!
2월17일 오후3시30분 탐마까이사원내 파와나 60년 빌딩을 특수사건수사국 쑤리야 씽까몬 부국장과 군.경측에서 탐마차요 전주지승의 신변확보를 위한 수색을 한 가운데 소문으로 탐마차요승이 도주하는 길로 사용했다고 알려진 단 하나의 출입구로 된 온천 아래쪽의 3KM 거리의 비밀터널까지 사원측의 안내하에 돌아봤다고 전해졌다.
정부-끄라비 화력발전소 건설 프로젝트 계속 추진 결정!!
쁘라윳 짠오차 총리 주재의 태국 동력에너지 정책이사위원회의에서는 남부 끄라비도의 화력발전소 건설 프로젝트건에 대해 가치있고 안전하다는 판단하에 지난 2년간 지속적인 이해도모를 했음에도 여전히 주민들과 여러측에서 강한 반대에도 불구하고 계속 추진하기로 결정했다고 전해졌다.
태국내 정미소들도 온라인 상으로 영업시작!!
태국 상무부 위분락 루엄락 차관은 언론을 통해 타이랜드 4.0시대를 맞아 상무부에서는 태국 전역의 정미소들에 대해해도 온라인 상으로 공개적으로 영업을 하며 쌀수출 업자들이 태국의 새 시즌 쌀을 더욱 더 많이 수출할수 있도록 지원을 할것이라고 발표했다고 전해졌다.
2일 수색에도 발견되지 않은 탐마차요승 계속 찾는다!!
2월17일 군.경병력과 함께 탐마까이사원을 2일째 수색한 특수사건수사국에서는 B-C존을 뒤졌으나 여전히 유니온 크렁짠 조합과 관련된 비리부정 의혹사건으로 조사를 받기 위한 체포영장이 발부된 탐마차요 전주지승은 발견되지 않았고 DSI측은 2월18일 계속해서 신변검거 수색을 진행할것이라고 발표했다고 전해졌다.
태국주재 영국대사관 25라이 부지 CPN이 사게 될 듯!!
태국 콜리어스 인터내셔날사는 25라이대의 방콕시 위타유 도로가에 위치한 태국 주재 영국대사관의 부지에 대해 세트랄 파타나그룹에서 땅값을 따랑와당 200-220만받대에 달하는 200억받대에 구매를 하게 될것으로 본다고 전해졌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