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B-태국 2016년 GDP 2.5%에서 3.1%러 상향조정!! 월드뱅크측에서는 2016년 태국의 경제성장율은 정부측에서 여러가지 개발 프로젝트건과 경기촉진 정책을 내놓으면서 그 영향으로 예상했던 2.5%보다 더 높은 3.1%로 보고 있으며 2017년도에는 기존 예상율인 3.1%보다 약간 높아진 3.25%로 상승조정 했다고 발표했다고 전해졌다.
반정부 시민세력 Single Gateway 정부 웹사이트 공격감행??
컴퓨터관련법도 새로 무장했는데 누가 이런 시기에 정부측 공격을^^ 정부 반대 시민세력 Single Gateway측에서 12월20일부터 태국 정부측의 주요 웹사이트를 공격하겠다고 선언을 했다고 전해진 이후 정부측에서는 정부청사,총리실,국가입법의회, 법제위원회등 4대 웹사이트들이 20분간 해킹을 당하며 모든 운영이 중단되었었다고 전해졌다.
전사격대표선수 남편 청부살해 유명여의사 사형선고!!
방콕시 민부리법원은 전유명 사격대표 선수 엑-짜까릿씨를 청부살해하도록 한 혐의로 엑-짜까릿씨의 부인 니티와디 푸짜런욧씨와 변호사인 싼띠 텅쎔씨에 대해 사형을 선고했다. 아울러 엑-짜까릿씨를 총격살해한 청부살해업자들도 무기징역형을 선고했다고 전해졌다.
스즈키컵 결승때 폭죽터트린 관중들 신원확보 처벌할것!!
12월19일 짜까판 차이찐다 경찰총사령관은 2016년 AFC 스즈키컵 축구대회 결승전에서 폭죽을 터트리는 등의 문제가 벌어진 것에 대해 철저하게 법적처벌을 하도록 할것이라고 밝혔다. 아울러 수도경찰사령부 싸닛 마하타원 사령관도 언론을 통해 관할인 제4 수경사측에서 조사를 통해 폭죽을 터트린 사람들의 신원을 확보했다며 빨리 자진출두를 하도록 하라고 촉구했다고 전해졌다.
국가입법의회-새로 내놓은 컴퓨터 관련법률은 세계 여러나라보다 발전된것!! 태국 입법의회 폰펫 위칟촌라차이 의장이 언론을 통해 지난 12월16일 국가입법의회에서 3번째 승인사항으로 컴퓨터 관련법률 위반자들에 대한 처리법률을 내놓았는데 해당 컴퓨터 관련법률은 전세계의 여러 나라들보다도 더 발전한 법률로 항간에 일부측에서 해당 법률에 대해 표현의 자유등의 인권침해 사항등의 이유로 거부나 논란이 있는데 만일 견해가 다른 측이 있다면 반드시 와서 대화를 나눠주기를 바란다고 밝혔다고 전해졌다. 탐마까이사원-경찰측 사원에 들어와 광고판 부착못한다!!
12월19일 비리의혹을 받고 조사를 위한 주지승 탐마차요승의 신변검거를 위한 사원 수색을 당하게 된 탐마까이사원은 만일 행정당국이나 경찰등에서 탐마까이 사원에 들어가서 플래카드 광고판을 부착하지 못하게 한다고 맞서고 있다고 전해졌다.
꺼이-400km 달린 뚠-보디슬램 몸상태 건강해!! 유명 여배우 꺼이 라차윈씨가 씨리랏 병원의 후원을 위한 프라텝공주 주관의 달리기와 걷기 행사가 벌어진 지난 12월18일 역시 후어힌의 한 병원 후원금을 위해 직접 400km의 달리기를 했던 유명 록그룹 보디슬램의 리드보컬 뚠-보디슬램과 함께 나타나 뚠이 여전히 건강한 상태를 유지하고 있다고 밝혔다고 전해졌다.
검찰-헌법제정 왜곡 전단지 유포 15명 고소명령!! 12월19일 제33 지방육군법원에서는 검찰측으로부터 프어타이당 당원들인 탓싸니 부라나빠껀 전치양마이도 도지자체 단체장,파이랏 마이촘푸 전치양마이도 지자체 단체 부단체장,카첸 찌얀카쫀 전치양마이도 창프억면 지자체 단체장등 15명의 헌법제정에 대한 왜곡된 전단지들을 만들어 돌렸던 용의자들에 대해 정식으로 고소를 하도록 명령내린 것에 따라 오는 2017년 1월6일 첫번째 사건 심의가 있게 되었다고 전해졌다.
재무부-정부 서민지원금 12월30일까지 모두 지급한다!!
재무부 아디싹 딴띠와라웡 장관은 언론을 통해 정부측에서 서민들을 위한 1,500-3,000받까지의 생활지원금을 2016년 12월30일까지는 어떻게든 모든 해당 국민들에게 전달할수 있도록 할것이라고 밝혔다고 전해졌다. 카오야이쪽서 15년생 야생 들소 총기에 맞아 숨진채 발견돼... 12월19일 카오야이 국립공원 경계도로상인 동북부 나컨라차씨마도 왕남키여우군 왕남키여우면 1리 팽마산쪽에서 9방의 총격을 당해 숨진지 18시간 정도 지난 15년생 야생 들소가 발견되었다고 전해졌다.
탁씬-쌀농민들에 덕담전하며 여동생 잉락전총리 칭찬!! 또 선거준비 시작됐나...
탁씬 치나왓전총리가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새해를 맞아 태국 농민들의 농산품이 많이 잘팔리기를 바라며 태국 농민들에게 행복을 전한다는 마음을 담은 덕담과 함께 태국민들중 대다수에 이르는 힘들고 어려운 농민들의 쌀을 사서 소비자들에게 직접 판매를 할려는 여동생 잉락 치나왓 전총리에 대한 칭찬을 하고 나섰다고 전해졌다. 특사로 풀려난 추윗 까몬위씻 샌프란시스코에서 딸과 함께!!
12월16일 10대 와치라롱껀 국왕 재위 특사로 2년형의 수감형중 석방이 된 태국을 사랑하는 당대표 유명 정치인 추윗 까몬위씻 전국회의원이 미국의 샌프란시스코 해변가에서 딸 뜨라깐따 까몬위씻양과 함께 있는 모습이 전해졌다.
방콕서 가로지르기 했다고 집단으로 한명 폭행가해 중상...
온라인상으로 방콕시 방팓경찰서 관할지역인 짜란쓰닛웡 72번 골목 부근의 젊은이들이 차로 앞을 가로지른 것에 격분해 한 젊은이를 사과를 했음에도 불구하고 같은 무리들을 몰고와서 집단으로 폭행을 가하며 중상을 입히는 동영상이 올라와 보는 이들에게 분노와 경악을 하게 만들고 있다고 전해졌다.
태국 메시-차나팁 일본 쌉뽀로 1년 6개월 이적 계약!! 태국의 월드컵 축구 아시아 최종예선 진출과 이번 2016년 AFC 스즈키컵 우승을 이끈 태국축구의 메시로 불리는 미드필더 차나팁 쏭끄라씬선수가 17세 청소년때부터 눈여겨 봐왔다는 일본 J리그의 콘사도레 삽뽀로팀과 2017년 7월달까지 1년 6개월간 이적을 하게 되었다고 전해졌다. 올해 태국 야마하 오토바이 3년이래 처음으로 실적 증가성장!! 태국 야마하 오토바이사는 2016년 10개월간 3.3%의 매출 증가성장을 기록하며 지난 3년간 하락세를 벗어나게 되면서 올해 한해 지난해의 168만대보다 더 늘어난 171만대의 판매실적을 기록하게 될것으로 이같은 상황은 정부측에서 여러가지 국민 경제를 위한 경기촉진 정책을 실시한 결과에 따른 것으로 본다고 발표했다. 유명 룩퉁가수 드디어 사귀던 연하 외국인과 결혼식 올려!!
올해 47세의 유명 룩퉁가수 쑤나리 라차씨마씨가 3년간 사귄 27세의 네덜란드 연하애인 반더 드라프씨와 12월18일 양측의 친인척들이 모인 가운데 조용하게 태국식으로 결혼식을 올렸다고 전해졌다. 정부 고무재고 입찰판매한다고 농민들도 재고 다 팔지마!!
태국 고무농산자협회에서는 태국 고무담당 행정당국에서 300,000톤에 달하는 고무 재고를 판매하는 입찰을 실시할것으로 이로인해 잘못 이해하고 재고로 보관중인 고무들을 농민들이 따라서 모두 팔아버리는 일은 없도록 하라고 당부했다고 전해졌다.
메시쩨-스즈키컵 우승 후 연예인 애인과 달콤한 식사시간^^
태국 축구대표팀이 AFC 스즈키컵 축구대회에서 5번째 우승을 이끈 유명 미드필더 메시쩨-차나팁 쏭끄라씬 선수가 자신의 연예인 애인 메-피차낫씨와 함께 우승 후 로맨틱하게 둘이서만 식사를 같이 한 사진이 온라인 상으로 올라와 화제가 되고 있다고 전해졌다.
탐마차요승 신변검거 위한 탐마까이사원에 대한 맹공!!
태국정부에서부터 법무부와 경찰측의 단호한 법적처리를 촉구하고 있는 가운데 연일 주지승 탐마차요승의 비리부정 조사를 위한 체포영장 발부 집행을 위한 법무부 특수사건수사국(DSI)과 경찰,지역 행정당국,지역 불교종교국에서 더욱 강한 압박을 통해 탐마차요승에 대한 신변검거를 위한 탐마까이사원에 대한 맹렬한 공격이 이어지고 있는 상황을 묘사한 만평입니다...
파타야서 한국인들이 한국인 2명에 30만받 강탈사건 발생!! 12월17일 세계적인 해변 관광지인 동부 촌부리도 방라뭉군 넝쁘르면 파타야 인근의 한 콘도방에 묵고 있던 한국인 2명을 상대로 총기까지 소지하고 경찰이라고 사칭한 10여명의 장정들이 나타나 300,000받의 돈을 강탈해 달아나는 사건이 발생했었다고 전해졌습니다. 12월18일 관할 넝쁘르경찰서 찌라웃 딴타씨서장은 언론을 통해 해당 콘도지역의 CCTV들을 조사를 시킨 가운데 은행관련 돈이체서류와 여권을 입수했으나 피해자들인 2명의 한국인들은 아직까지 연결자체가 안되고 있다고 밝혔다고 합니다.
한편 콘도건물 앞과 엘리베이터쪽 CCTV상으로는 12월17일 밤9시41분과 밤9시47분사이에 한국인들 같은 무리들의 모습이 보이고 있는 가운데 차량도 한대는 부리람도의 오토바이 번호판과 조회가 안되는 번호판을 부착하고 있는 상태로 경찰측에서는 같은 한국인들이 태국인들과 함께 이번 사건을 저지른 것으로 보고 있다고 전해졌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