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영혼 축복의 땅. 광야에서
떠남 본문
책소개
두려워하지 말고 떠나라!
『떠남』은 밀리언셀러 《내려놓음》의 저자 이용규 선교사의 여정을 기록한 책이다. 최근 2년 동안 저자와 그 가족이 몽골에서 어떤 생활을 했는지 말하며, 하나님의 계시와 함께한 ‘떠남’의 의미를 살펴본다. 새로운 환경은 새로운 삶에 대한 깊이 있는 생각을 가능하게 했으며, 이런 일련의 과정은 현실 도피나 책임 회피와는 다르다고 단언했다.
이 책에는 하나님의 말씀이 들려왔다면 두려워하지 말고 떠나라는 격려의 메시지가 가득하다. 본문은 크게 하나님의 초청을 이야기하는 ‘믿음으로 떠나라’, 축복의 부름을 말하는 ‘떠나는 것이 나의 축복이라’, 새로운 땅을 약속한 하나님의 이야기를 바탕으로 한 ‘순종의 네 마음에 나의 은혜를 부으리라’로 구성되어 있다.
자자소개
저자 이용규
- 1967년 11월 17일 출생. 서울대학교 동양사학과 학부와 대학원을 졸업하고 도미 유학, 하버드대학교(Harvard University)에서 '중동 지역학 및 역사학'으로 박사학위를 받았다. 학위를 수여하자마자 안락한 미래의 보장과 인간의 기대를 전부 내려놓고 가족 모두가 몽골 선교사로 헌신, 미국 보스턴 케임브리지 연합 장로교회로부터 평신도 선교사로 파송 받아 한국의 오병이어선교회가 몽골 울란바토르(Ulaanbaatar)에 설립한 '이레교회'를 담임목회하고 있다. 또한 몽골의 크리스천 대학인 '몽골국제대학교'(Mongolia International University) 내 '칭기즈칸연구소'의 소장 겸 동 대학 교수로서 몽골제국사를 강의하고 있다. 유학 중 코스타(KOSTA) 집회에서 선교사로 헌신했으며 2005년부터는 전세계 어디든 마다 않고 강사로 섬기면서 '내려놓음과 하나님의 음성을 듣는 것'에 대해 강의하고 있다. 그는 유학생과 청년들 앞에 설 때마다 시종일관 "인생의 모든 편안의 기득권을 내려놓고 하늘로부터 채워지는 평안의 진정한 특권을 깨닫고 누릴 것"을 말하고 "내려놓음의 결심과 실행만이 진정한 행복을 택하는 크리스천의 덕목인 것"을 온몸으로 증거한다. 모든 것을 내려놓고 하나님이 지시하시는 대로 가기도 하고 멈추기도 한다는 뜻에서 '천국 노마드(유목민)'의 삶을 지향하는 그에게, 실크로드를 중심으로 펼쳐지는 말세지말의 도도한 복음 전파의 흐름은 그의 영적 관심사이자 향후 헌신을 지속하고자 하는 주요 선교 영역이기도 하다. 저서로는 '내려놓음', '더 내려놓음', '같이 걷기' 등이 있다.
목차
프롤로그
1부 믿음으로 떠나라
너를 향한 나의 초청이라
1장 떠남으로의 초대
2장 약속의 땅으로 믿음의 번지점프할 때
2부 떠나는 것이 나의 축복이라
난 너를 축복의 통로로 불렀느니라
3장 열방의 복으로 떠나라는 그분의 부르심
4장 불안의 한가운데서 맛보는 하나님의 풍성함
5장 복의 통로된 자에게만 허락되는 특별한 축복
3부 순종의 네 마음에 나의 은혜를 부으리라
내가 너에게 약속한 새 땅을 주리라
6장 감사가 넘치는 떠남의 여정
7장 떠남은 날 아버지로 빚으시기 위한 그분의 계획
8장 기다림으로 무르익는 아버지를 향한 우리의 사랑
9장 새 땅으로 부르신 하나님의 위로가 담긴 약속
에필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