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   2024/07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Archives
Today
Total
관리 메뉴

내 주 님 서 신 발 앞 에

선교의 다음세대, 그들에게서 희망을 본다. 본문

선교 태국/펌) 태국 선교

선교의 다음세대, 그들에게서 희망을 본다.

อารีเอล 아리엘 ariel 2010. 1. 28. 19:28

선교의 다음세대, 그들에게서 희망을 본다.
캄보디아 MK을 위한 꿈사랑 배움터 - 기윤실 교사모임의 헌신
캄보디아 장로교 신학교에 어린이들의 함성이 가득 메어졌다. 지난 1월 3일(토) 오후 2시부터 시작한 MK를 위한 제 6기 꿈사랑 배움터가 16일(금)까지 약 2주간에 걸쳐 장로교신학교와 MK센터에서 한국에서 오신 기독교윤리실천운동본부(이하 기윤실)의 교사들 22명과 MK 152명(TCK 31명 포함)이 방과후 교실과 다양한 계발활동을 시작하였다.

벌써 6년째를 해오고 있는 기윤실 교사모임은 현직의 교사들이 기독교 가치관을 심어주기 위한 기윤실 산하의 교사들로 조직된 모임이다. 이번 꿈사랑 배움터를 위해 지난 해 9월부터 긴 시간을 준비하여 MK를 위한 프로그램을 준비하여 학습증진과 더불어 다양한 예, 체능의 활동과 감성활동을 시켜주었다. 이번 꿈사랑배움터를 이끌고 들어온 기윤실 교사모임의 박연경선생님(보영여중)은 벌써 4번째 방문하는 현직 교사이다. 그는 올 때마다 아이들의 해맑음 동심과 청소년들의 활동에 너무나 기쁘고 감격스럽다고 말하고 있다.

이번 6기 꿈사랑 배움터의 학습내용은 각 학년별 담임제와 더불어 특별활동을 전통놀이, 리코어더, 칼라클레이, 사물놀이, 워쉽댄스, 연극반, 난타반, 풋살반, 붓글씨, 합창, 십자수, 패트민턴반으로 나누어 활동을 하게 하고 공동체 놀이와 체육대회, 그리고 카니발(달란트시장)을 하도록 했다. 귀하게도 이러한 수업전반에 대한 모든 준비물을 교사들이 자비를 털어 준비해 섬겨주는 모습에 한인선교사들과 학부모들이 고마워 했다. 더구나 5세~7세의 유치반을 3개반으로 나누어 눈높이에 맞게 현장에서 반을 나눌 정도로 여러 명의 교사가 오게 되어 상당히 진행에 여유가 있음을 느낄 수 있다. 또한 계발활동의 다양함과 더불어 특별행사를 기획하여 공동체놀이와 체육대회, 카니발은 어린 MK나 청소년들에게 인기있는 활동으로 기억되었다.

특히나 이 행사에 해마다 참석하고 있는 김경수군(중등과정)는 너무나 선생님들이 좋고 친절하고 재미있어 1년을 기다린다며 항상 선생님들과 붙어 다니는 모습을 볼 수 있었고 처음 참석한 조수아군(초등1년과정)은 새로운 것을 배우는 것이 재미있었다고 말해 참석한 아이들이 즐거워하고 배움에 새로운 기틀을 다지는 것을 알 수 있었다.

MK들의 한글 함양과 더불어 책읽기를 확산시키기 위해 신간도서를 구비해오는 모습과 교재들을 사전 준비하는 일을 통해 수업을 받는 학생들에게 준비된 모습으로 섬겨 주게 되었다. 더구나 시작전 찬양율동은 너무나 재미있어하는 시간이 되어 인근에 있는 현지인들이 구경할 정도로 재미있고 신나는 찬양으로 시작하였다.
또한 기윤실 교사들을 격려하는 자리를 한인선교사회 주관으로 오찬을 하였는데 그 자리에서 오태근선교사(현 한인선교사회 회장)는 자라는 아이들은 다 똑같이 어느 나라든 귀하고 귀한 MK이지만 특별히 캄보디아를 여섯번째 방문하여 수고하시는 교사들에게 머리숙여 감사하다는 말로 격려하였다. 이에 금번 6기팀 팀장으로 온 신동영선생님(인천숭덕고)은 오히려 많은 사랑과 축복에 감사드린다고 답례하였다.
이런 교사들의 수고는 모든 경비와 식사도 다 준비해 가지고 오는 열의가 있었으며 이에 선교사들 각 가정에서는
고마움의 표시로 저녁마다 간단한 반찬과 국으로 대접하기도 하였으며 이 일에 선교사 가정뿐만 아니라 한인 성도가정에서도 섬기는 귀한 마음이 있어 더욱 훈훈한 배움터가 될 수 있었다.

특히나 함께 들어온 선생님 중에는 오븐과 빵 재료를 사가지고 들어와 아이들에게 손수 만든 빵과 케익을 제공하는 선생님도 계셔서 참으로 그 헌신에 주위에 계신 모든 선교사들을 놀라게 하기도 해 화제가 되었다. 이번 6기 꿈사랑 배움터에 오신 교사분들의 명단은 아래와 같다.

- 제 6기 꿈 사랑, 배움터 참여 교사 명단 -

1)박연경(사회-보영여자중학교)
2)신동영(사회-인천숭덕여자고등학교)
3)장진우(체육-인천계산여자중학교)
4)이미영(영어-광남중학교)
5)석혜진(초등-계산초등학교)
6)정샛별(음악-동두천고등학교)
7)이화진(과학-동두천중앙고등학교)
8)박정선(전자-동두천중앙고등학교)
9)김진옥(요리-창천교회)
10)최혜원(윤리-광주중앙고등학교)
11)정연석(국어-인평자동차고등학교)
12)문경희(초등-봉화초등학교)

체육대회가 끝난 후

 

출처